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구름많음 서울 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25일mon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사회/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민통선 캠핑장‘김포 매화미르마을’체험관 개장

14일 개장,‘야영장’및‘체험관’새롭게 선보여
등록날짜 [ 2013년06월14일 00시00분 ]

아무나 출입할 수 없는 군사분계선 부근 민통선에서 누구나 캠핑을 즐길 수 있다. 14일 김포 월곶면 용강리에 소재한 김포 매화미르마을이 ‘야영장’과 ‘체험관’을 새롭게 조성하고 개장식을 갖는다.

이북과 불과 1.2㎞ 내에 위치한 마을로 멸종위기 식물 ‘매화마름’의 최대 군락지이다. 겨울에는 각종 철새가 쉬어가는 곳으로 철새가 하늘을 뒤덮는 웅장한 모습을 감상할 수 있어 일반인이 아닌 캠핑족 사이에서는 매우 유명하다.

우선, 이 마을에 들어오려면 초소에서 군인의 검문 후에 통과해야 하는데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생생한 안보 체험이다. 용강천 보트타기 체험도 추천할 만하다. 칙칙폭폭 미르열차를 타고 생태수로길을 지나 북녘 땅을 조경한 다음 생태수로를 따라서 래프팅을 하면서 매화마름군락지가 보이는 길을 따라 다시 체험관으로 돌아오는 프로그램이다.

이외에도 전통적인 영농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마을 주민의 논밭에서 고구마 및 감자 심기․캐기, 모내기 및 벼 베기 체험, 두부 만들기, 떡 방아찧기, 미꾸라지 잡기 등 전원의 풍요를 맘껏 즐길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는 매화미르마을이 가진 천혜의 자연 환경을 보다 많은 이들이 편리하고 쾌적하게 누리며 가족 단위 쉼터로 이용할 수 있도록 기존 노후화된 체험관 건물을 현대적으로 리모델링 했다”며 “자연이 숨 쉬는 민통선에서 하룻밤과 안보, 환경, 농촌에 대한 이색 체험은 오랜 여운을 남기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14일 개장식에는 김포시부시장, 시의원 등 각계 인사의 방문 축하에 이은 테이프 절단식과 지역풍물놀이패 ‘노나메기풍물단’의 축하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강신도시 장기동 1차 주민참여 예산협의회 열어’ (2013-06-14 00:00:00)
전국무용제 경기도대회 김포참가극“가시나무새”금상 수상 (2013-06-14 00:00:00)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
김포시, 재두루미 보전사업 담...
김포시, 본예산 1조 6,693억 ...
해병대 2사단 군수대대, 김포우...
‘책과 교육의 도시’ 김포시, ...
김포시의회, 오는 25일 제248회...
김포시, 경기도에 골드라인 증...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