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 11주년을 맞이하여 김포우리병원은 지난 11일 장릉에서 영주 귀국 사할린 동포와 장애인을 초청하여 “행복나눔 소풍”행사를 가졌다.
소풍에 참여한 가연마을 권정희 양은“장릉을 산책하고 함께 식사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병을 고치는 일을 하는 김포우리병원 언니, 오빠들이 마음까지 즐겁게 해주어서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김포우리병원은 개원 7주년에 김포에 최초로 정착한 마송 거주 사할린 동포를 초청하여 환영 행사를 가진바 있으며, 개원 8주년에는 다문화 가정을 초청하여 체육대회를, 개원 9주년에는 장애인과 함께하는 소풍행사, 개원 10주년에는 사할린 동포 어르신과 장애인을 초청하여 이웃 사랑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하는 등 매년 개원을 기념하여 지역 사회 와 함께 하는 사랑 나눔 행사를 개최해오고 있다.
2002년 5월 15일 김포시 최초의 종합병원으로 개원한 김포우리병원은 변화와 성장을 거듭, 개원 당시 12개 진료과 17명의 전문진료과장의 진료로 시작하여 현재 21개 진료과 64명의 전문진료과장외 600여명의 직원이 함께하는 대형 종합병원으로 성장했다.
김포우리병원은 인턴ㆍ레지던트 수련병원, 위ㆍ대장암 수술 1등급, 고관절 치환술 1등급, 경피적관상동맥치료술(협심증, 심근경색증 치료)1등급, 건강검진평가 전부문 A, 우수검사실 신임인증, 산재의료기관평가 우수 병원, 8년 연속 최우수 응급의료기관 선정 등 정부나 학회로부터 매우 우수한 의료기관으로 인정 받아오고 있다.
또한,김포우리병원은 진료수준 향상과 더불어 매년 김포시 초ㆍ중ㆍ고등학교 졸업 장학생을 선발, 장학금을 전달해오고 있으며 저소득층 초등학생 대상 방과후 공부방 운영 사업과 부모의 올바른 교육 가치관 정립을 위해 이화여대와 협력하여 부모교육프로그램 무료 강좌 운영, 다문화가정 의료봉사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지역 사회발전에 기여해오고 있다.
김포우리병원 고성백 이사장은“지난 11년간 지역 주민 여러분이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암, 심장혈관질환, 뇌혈관질환 등 중증 질환을 비롯한 질환 중심의전문진료센터 육성을 통해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