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성면 주민자치 위원회의 7대 특화 사업인 하성 자치대학에서 코미디언 배 연정(본명/홍 애경)특강을 22일 하성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오후 7시에 열었다.
이날 자치대학 학생 60명과 지역주민 100명이 함께 특강을 청강 하였으며, 황 순호 자치위원장(자치대학 학장 겸임)의 인사와 한 춘하 하성면장의 축하인사, 나 영수 자치위원회 간사의 강사소개, 배 연정 강사의 ‘인생역정을 말 하다’는 순서로 특강이 진행되었다.
강사로 나선 코미디언 배 연정은 불후한 어리시절, 가수가 아닌 코미디언 데뷔, 방송인 사업가로서 성공과 실패, 췌장암으로 격은 큰 수술과 회복, 그로인한 인생 깨달음 등에 대하여, 2시간 동안 열띤 특강을 진행 하였고, 특강 중 학생과 청강한 주민들은 박수와 눈물로 호응 하였으며, 특강이 끝난 후 일부 학생과 주민들은 주민자치대학의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화려한 연예인의 삶이 우리네 삶과 다르지 않아 강사의 인생역정을 들으며, 많은 격려와 삶의 의미를 깨닫게 되었다’고 전하기도 하였다.
아울러 하성면 자치대학에서는 하반기(2학기) 중에도 학생과 지역 주민이 함께 청강 할 수 있는 명사의 특강을 준비 중으로 함께 공감하고 도전 받을 만한 강사를 섭외 중이라고 전하였다.
나 영수 객원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