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피넉 관상동맥중재 시술 장면.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지난 4일 김포우리병원이 김포, 강화, 인천 서구 지역에서 유일하게 2011년 고관절치환술 및 경피적 관상동맥중재술 진료량 평가 결과 1등급 의료기관으로 선정 되었다고 밝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고관절 치환술[엉덩이 관절 주위의 골절 및 질환으로 인해 손상된 관절을 인공관절로 대체하는 고난이도 수술] 1등급 의료기관은 기준 수술 31건 이상을 시행한 의료기관중 사망률, 평균입원일수 및 평균진료비 적정성을 평가하여 진료결과가 좋은 의료기관을 선정하였으며 경피적 관상동맥중재술[협심증이나 심근경색증으로 인해 막히거나 좁아진 심장 혈관을 풍선이나 스텐트를 이용하여 넓혀 주는 시술] 1등급 의료기관은 기준 시술 건수 156건 이상을 시행한 의료기관중 사망률, 평균입원일수 및 평균진료비 적정성을 평가하여 진료결과가 좋은 의료기관을 선정했다.
김포우리병원 고성백 이사장은 “금번 평가 결과는 암, 심장혈관질환 등 고난이도 수술은 대학병원에서만 잘한다는 인식을 바꾸는 쾌거이며 지역 주민의 성원에 힘입어 암, 심장혈관질환에 대한 우수 의료진 확보와 시설, 장비 투자를 통해 대학병원 수준 이상의 치료 시스템을 운영해 온 결과이다. 앞으로도 김포우리병원은 지역중추병원으로서 중증 질환 치료 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시행 진료량 평가란 해당 진료의 경험, 즉 진료량(수술 건수)이 사망률이나 합병증과 같은 진료결과에 영향을 주어 진료량이 많은 병원의 진료결과가 그렇지 않은 기관에 비해 좋다는 이론에 근거한 평가로 의료서비스의 질을 측정하는 지표이다. 김포우리병원은 금번 평가결과에 따라 지난 5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위ㆍ대장암 수술 평가 1등급 의료기관 선정에 이어 암 혈관질환, 고관절 인공관절수술 등 고난이도 수술에 대한 우수 병원으로 인정받게 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