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11월 8일 ~ 11월 11일 열린 제10회 경기국제관광박람회에서 김포시가 최우수 마케팅상을 수상했다.
경기관광공사와 (주)코트바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약 8만 명 이상이 방문했다. 그중 약 2천여 명 이상이 김포홍보관을 찾았다. 김포 관광안내책자를 배부 받거나,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관광지, 특히 김포 평화누리길에 대해 자세히 문의하는 등 김포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시에 따르면, 한강과 염하강으로 둘러있는 지형적인 여건을 반영해 물결 형상의 홍보관을 제작해 참가했다. 김포평화누리길, 김포함상공원, 애기봉 등 지역 명소와 주요 특산품인 금쌀과 인삼쌀맥주 ‘에너진’ 등을 홍보했다. 개최 당일 김포 이병관 부시장은 관계 직원들을 격려하고 홍보관을 찾은 방문객에게 김포의 현재와 미래의 관광 비전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이어 시 관계자에게 “2013년 열리는 관광박람회에는 더 많은 관광지와 특산품을 알려 국내외 관광객이 김포 방문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마지막 11일에는 SBS 놀라운 스타킹 대회에 출연한 김삿갓이 김포홍보관 방문객에게 캐리커처를 그려주는 이벤트를 개최해 김포홍보관은 타 홍보관에 비해 방문객 열기가 더욱 뜨거웠다는 평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