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는 도로명주소 이용활성화를 위해 스마트폰 앱(주소찾아)을 이용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마트폰용 앱(주소찾아)을 이용해 자기집 건물번호를 촬영하고 전송하면 추첨을 통해 60명에게 생활에 유용한 선물을 주는 행사이다.
행사기간, 응모방법, 경품 등 자세한 사항은 도로명주소 안내홈페이지, 행정안전부 및 김포시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알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가 2014년 도로명주소 본격 사용에 대비해 자기집 도로명주소를 인식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시민이 많이 참여하도록 홈페이지, 언론, 반상회 등 다양한 방법으로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벤트 참여는 10월 19일부터 11월 11일까지로 ‘주소찾아(APP)’을 이용(내려받아)해 자기 집 건물번호를 찍어 메일(juso1@korea.kr) 전송하면 된다. 다만, 이미 앱을 사용 중인 경우는 반드시 최신 프로그램으로 변경해야 원활한 응모가 가능하다.
또, 1․2위 당첨자 중 수도권 거주자는 행정안전부에 초빙되어 선물이 직접 전달되고 도로명주소를 생활 속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조언을 구할 수 있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자기집의 도로명주소도 명확히 알게 되고 선물도 받을 수 있는 등 일거양득의 효과를 누리고, 도로명주소 사용 활성화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는 도로명주소 안내홈페이지(juso.go.kr)를 통해 발표되고 개인별 e-mail로도 통보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