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촌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박영철)가 주최하고 고촌읍민의날 어울림 축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한 제3회 2012 고촌읍민의날 어울림 축제가 지난 1일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고촌읍민의 화합과 단결을 통해 어울림 축제의 한마당을 펼치고자 개최된 이번 축제는 칸빅밴드의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화려한 막이 올랐으며 이어 모둠북공연, 무용공연“회상”이 이어진 후 제1부 기념식 및 주민자치센터 축하공연과 제2부 문화축제 순으로 진행되었다.
문화축제에 앞서 기념식에서는 유영록 김포시장을 비롯한 유정복 국회의원, 유승현 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이계원 경기도의원 및 각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하여 어울림 축제를 축하하였으며, 지역을 위해 애써 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표창장을 수여하기도 하였다.
기념식이 끝난 후 본격적으로 진행된 문화 축제에서는 맑은 한소리의 민요공연, 고촌초등학교 학생들의 합창, 유소년 어린이들의 태권도 시범, 고촌읍 주민자치센터의 스포츠댄스팀과 한국무용팀의 공연 등이 이어져 고촌읍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였으며 초대가수 박진도씨의 축하공연은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축하공연이 끝난 후에는 갑작스럽게 소나기가 내려 다음 순서인 읍민노래자랑이 잠시 지연되기도 하였으나 참가자들의 출중한 노래실력은 다시 흥을 돋우었고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함께 노래 부르며 축제의 순간 순간을 즐겼다.
이 밖에도 주민자치위원회의 먹거리 부스, 김포우리병원과 뉴고려병원에서 함께 한 건강진단부스, 솜사탕 및 풍선 나눔 부스, 경인 아라뱃길 대책위원회 부스 등이 운영되어 더욱 풍성한 축제의 자리가 마련되었고 다양한 경품 추첨은 더욱 활기차고 즐거운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일조하였다.
박영철 주민자치위원장은“축제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부족한 부분도 있었지만 최선을 다하여 준비한 축제인 만큼 모든 분들께서 너그럽게 축제를 즐기시기를 바란다.”며 고마움을 전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