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농업기술센터가 주최하고 김포파주인삼농업협동조합이 주관하는 2012 인삼쌀맥주 페스티벌이 ‘Hot summer! 에너진을 마시자!’라는 부제아래 오는 8월 17일, 18일 양일간에 걸쳐 김포의 새로운 명소로 부상하고 있는 인삼쌀맥주 갤러리(김포 대곶면 매명리 391)에서 개최된다.
TV,세탁기, 압력밥솥, 선풍기 등 푸짐한 경품을 걸고 펼쳐질 100%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는 김포엽기아줌마 페스티벌, 김포시민노래자랑, 인삼쌀맥주 빨리마시기 대회가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다(참여자 모집 1544-4274). 또 폭포수 같은 시원함으로 폭염으로 지친 일상을 한방에 날려줄 ‘파란하늘의 7080 추억의 감성 가요 콘서트’,‘흥삼포르테의 에너진 콘서트’도 준비되어 있다. 이외에도 인삼의 역사관, 김포시 양조연구회원들의 가양주전시관, 김포우수농특산물 전시판매관 등 소담한 볼거리를 곁들인 맛있고 멋있는 이색적 페스티벌이 8월 17일 오후 다섯시에 팡빠레를 울릴 예정이다.
한편 축제가 개최되는 인삼쌀맥주 갤러리 타운은 지역명소로의 관광자원화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김포시가 혁신적으로 추진한 향토산업 육성 사업장이다. 유 ‧ 무형의 향토자원을 농업과 관광 등 전후방 산업들과 연계하여 김포시의 대표 향토자원 기업으로 육성코자 지난 2009년부터 김포시 대곶면 대명리 김포파주인삼농협 인삼유통센터에 인삼을 자원화하는 가공산업 체제를 갖추었다.
일반 시중의 맥주는 단편적이고 일률적인 맛에 비해 고려인삼이라는 세계최고의 건강기능식품 소재인 6년근 사포닌 덩어리 인삼과 김포에서 생산된 미질이 우수한 금쌀로 빚은 인삼쌀맥주는 여성호르몬이 많은 호프를 듬뿍 넣고 저온에서 조화로운 발효 공법으로 만들어져 부드럽고 담백한 향기와 맛이 독특한 알콜 5%의 건강음료이다.
특히 생생히 살아있는 수백억마리 효모를 가득 담아 피로완화, 피부미용, 혈액순환과 신진대사 촉진 등 일반 시중맥주에서 찾아볼 수 없는 영양덩어리로 맥주도 인삼을 만나면 건강주(健康酒)가 된다는 것을 김포 인삼쌀맥주 갤러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송용섭)는 “이번 축제를 계기로 진정한 향토 산업으로써의 역할 소임과 문화 ‧ 농업이 상생하는 지역 이미지메이킹에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인삼살맥주 페스티벌엔 총3대의 셔틀버스를 운행, 시민들을 편안히 행사장까지 모시게 될 예정이다. 17일 금요일은 오전 1시부터 5시30분까지, 18일 토요일은 오전 11시부터 5시까지 1시간 30분 간격으로 총3대의 셔틀버스가 운행되는데 버스별 노선은 다음과 같다.
1호차 : 풍무동사무소 출발⇒ 사우광장 ⇒ 김포터미널 공용주차장 건너편 ⇒ 행사장
2호차 : 감정동 홈플러스 앞 출발⇒북변동 서초등학교⇒장기동(한강신도시)농협중앙회 건너 ⇒양곡 천주교 버스정류장 앞⇒ 행사장
3호차 : 월곶우체국 앞 출발⇒ 통진SM마트⇒ 행사장
문의 031)996-00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