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흐림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사회/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입주 앞둔 화성파크드림 부실공사 의혹 불거져.”

등록날짜 [ 2012년06월24일 00시00분 ]
화성 파크드림 전경.

6월말 입주를 앞둔 한강신도시 내 ‘화성파크드림 아파트(시공사 화성산업(주))’의 부실공사 의혹이 불거지고 있다.

최근 김포시청 앞에서 집회중인 ‘한강 화성파크드림 입주예정자협의회’에 따르면, 내진설계에 따른 철근시공이 엉망이고, 마감공사 및 단열공사가 조잡하게 시공되었다는 것이다.

입주예정자측이 제기하는 문제는 단순한 소비자의 불만족을 떠나, 아파트구조의 안전성에 대한 우려를 내포하고 있다.

해당아파트는 내진설계 대상으로 설계도서에 철근 배근 등의 내진기준과 시공법이 기재되어있다.

건물을 지탱하는 주요 구조물인 기둥과 보를 형성하는 철근배근 중 ‘스트럽’과 ‘띠철근’은 135°각도로 구부려 시공하도록 설계도서에 명시되어 있으나, 90°만 구부려 시공하는 등 내진설계와 다르게 시공했다는 것이 입주예정자 측의 주장이다.

이미 지하주차장의 보와 기둥 접합부에서는 여러 곳에서 누수가 발생하여, 이에 따른 보수가 진행 중 이다.

대지진으로 인한 일본의 원전사고 후 학계에서는 줄곧 ‘우리나라도 지진의 안전지대가 아니다.’라는 경고의 목소리가 나오는 시점에서, 대형 건설현장의 내진설계 부실시공 의혹은 큰 문제가 아닐 수 없다.

문제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각종 마감공사 및 단열공사로 이어진다.

각 세대의 주방에 설치된 창호는 폭이 좁고 높이가 긴 형태로 창문이 제대로 개폐되지 않으며, 창문이 탈락 할 우려가 있는 문제가 발생했고, 화장실의 문하부는 낮게 시공되어 슬리퍼가 걸리는 세대가 많아 생활에 지장을 받는다는 것이 입주예정자의 의견이다.

또한 외기와 접한 부위의 창호주변에는 여러 개의 단열재 조각을 조잡하게 끼워 넣고 틈새를 발포제로 처리하는 등 계획적이지 못한 시공이라는 점도 꼬집고 있다.

입주예정자협의회 총무는 보도자료를 통해 ‘1994년-1995년 성수대교, 삼풍 백화점이 무너지듯... 내진설계 부실시공 한 한강화성파크드림도 언제 무너질지 모른다고 생각을 하면 온몸에 전율이 흐르고 소름이 돋습니다. 그래서 저희가 생업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김포시청에 나와서 집회시위하는 것입니다.’라고 밝히며, 김포시측에 사용승인을 거부해 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협의회측은 향후 김포시, 국민권익위원회, 감사원 등의 민원기관에 화성파크드림아파트의 부실시공에 대한 항의집회를 가질 예정이며, 대책마련을 호소 중 이다.

한강신도시의 아파트 중 내진설계 부실시공 의혹이 제기된 것은 화성파크드림아파트가 처음으로, 그동안 다른 아파트 현장의 내진설계에 따른 부실시공 의혹은 제기되지 않았다.

김포시는 입주예정자 협의회 측의 민원자료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 졌으며, 입주예정일이 임박해 옴에 따른 혼란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시급한 대책 수립과 검토가 필요한 시점이다.

김포로 객원기자 이 기 형.

스트럽. 띠철근 상세도.
지하주차장 누수.
창호.
사진제공 : 화성파크드림 입주예정자협의회.

 

이기형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7월 여성주간‘여성이 행복한 도시, 김포’행사 풍성 (2012-06-26 00:00:00)
GUC, 김포도시공사 2012년 노사문화우수기업 선정 (2012-06-22 00:00:00)
2024년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
김병수 김포시장, 북한 대남방...
김포시, 민선8기 발자취 ‘상상...
하늘길 연 김포, K-UAM의 중심...
김포시, 한국부동산원과 뉴:빌...
2024년 김포맛집 스탬프투어 시...
국제 친선도시 글렌데일시 대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