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구름많음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16일sat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사회/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하수처리 최우수사례 환경부장관상 수상

등록날짜 [ 2012년03월06일 00시00분 ]

김포시상하수도사업소 박헌규(49세) 하수과장이 지난 5일 김포시 3월중 월례조회시 유영록 시장으로부터 최우수상인 환경부장관상을 전수 받았다. 수상의 주인공인 박 과장은 그동안 김포‧통진‧고촌 3개소의 하수처리장을 건설해 하수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크게 기여해 왔다.

특히, 한강신도시의 늘어난 하수 물동량을 원만히 처리키 위해 LH공사의 원인자부담금과 국‧도비를 확보하는 등 20년간 위탁운영의 BTO 민간투자사업을 추진하는데 일조했다. 이는 초기 지방재정의 부담을 줄이면서 행‧재정적인 어려움을 동시에 해소하는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는 효과’를 거양했다는 평가이다.

또한 그가 추진하는 하수처리장과 시 전역을 연결하는 맨홀펌프장 31개소, 관거 130.6㎞의 하수관거 정비 사업은 BTL사업방식으로 오는 2014년 완공 목표로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박 과장은 늘 공부하는 공무원으로 정평이 났다. 오전 7시에 출근해 하루의 일과를 현장 행정으로 시작하는 등 꼼꼼히 현장을 점검하고 즉시 개선하는 성실함으로 공직사회에 본보기가 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지난 2월 22일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에서 열린 ‘2012 세계 물의 날 기념식’에서 전국 하수관계자를 대상으로 ‘김포시 하수도시설 건설사업 및 운영 우수사례’를 주제로 사례발표를 해 많은 박수와 호응을 받기도 했다.

박헌규 과장은 “지하수를 포함한 하수를 효율적으로 처리해 깨끗한 김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전국 최우수 하수행정의 초석을 다진다는 당찬 각오를 밝혔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외자 유치 60억불’ 기대 크다 (2012-03-06 00:00:00)
김포시시민참여위원회 기획홍보분과위 개최 (2012-03-06 00:00:00)
김병수 김포시장, 김포시 자율...
김포시, ‘충주맨’ 김선태 주...
김포시, ‘대형 카페 지도’ 출...
김포시, 개발제한구역 내 농촌...
김포시 “서울9호선 김포연장, ...
김포시-연세대 자율교과목 만든...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모임 ‘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