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경을 이겨낸 자랑스러운 도전 한국인 발굴을 위하여 도전한국인운동본부가 주최하고 한국기록원과 스마트학술융합전국연합회가 주관한 2011년을 빛낸 자랑스러운‘도전한국인’10인으로 김포시명예홍보대사인 한한국(44) 세계평화작가가 선정되었다고 18일 김포시는 전했다.
선정 발표를 위해 2011년 12월부터 2012년 1월 6일까지 도전한국인 운동본부 회원과 스마트학술융합전국연합회 회원들 및 전 국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객관적인 심사 평가를 통해 선정하게 되었다고 주최 측은 밝혔다.
1위는 2회 연임에 성공한 반기문 UN사무총장과 2위는 한국인으로서 최다 5선 의원으로 근무하는 美 워싱턴주 상원 부의장인 신호범 의원이 포함되어 있다.
3위는 한국의 야구단에 최저연봉에 계약하고 연봉과 6억 원의 야구발전기금을 기부한 메이저리그에 오랫동안 활동한 박찬호 선수가 눈에 띈다.
특히, 4위를 차지하여 화제가 되고 있는 한한국 작가는 UN이 인정한 세계평화작가로 20여년에 걸쳐 국. 내외에 나눔과 평화운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지난해 서예와 미술을 접목한 World Peace Map 한글‘세계평화지도’를 창시하여 한국기록 분야 세계최고의 인정을 받았다. 또한, 2008년 유엔본부 22개 국가(미국, 중국, 일본 등.) 대표부 기념관과 북한 등에 세계최다 작품을 기증하여 한국이 나은 세계적인 ‘세계평화작가’로 주목받고 있으며 세계평화홍보대사와 김포시명예홍보대사로 활동 중에 있다.
이외에도 5위 의수화가 석창우 화백, 6위 정덕환 이사장, 7위 세계여자프로복싱 통합챔피언 김주희 선수, 8위 이상헌 칼럼니스트, 9위 이선구 에덴복지재단 이사장, 10위 장성연 서예가 등이 10인에 포함되었다.
도전한국인 운동본부 조영관 본부장은“사회 각 분야에서 도전과 리더십을 통해 자아성취 및 사회 공익에 기여하는 사람들의 성공사례와 도전정신을 공유하고 그들을 선정하여 도전 한국인의 저력을 확인 할 수 있는 계기 되었으면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주관을 맡은 스마트융합학술전국연합 노규성 의장은“각 분야별 역경을 이겨낸 불굴의 도전정신을 가진 한국인을 선정하였고, 한국인의 자긍심을 심어주는 샛별의 역할이 되면 좋겠다.”고 하였다
선정된 10인은 2011년 한 해 동안 각 분야에서 대한민국을 외국에 알리고, 불굴의 도전정신을 가진 자랑스러운 한국인이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2011년을 빛낸‘도전한국인’10인을 자랑스러운‘도전한국인상’수상자로 시상할 계획이라고 김포시는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