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송용섭)는 오는 1월 9일부터 20일까지 2주에 걸쳐 2012년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CEO대학원, 유기농업학과, 그린원예학과, 특용작물학과, 스마트농업학과 등 5개 학과로 학과당 40명씩 총 200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김포시민을 대상으로 자격 제한이 없다. 신청인원이 모집인원을 초과할 경우 신규 신청자를 우선해 선발한다. 단, CEO대학원은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1년 이상 수료자만을 대상으로 한다.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은 2007년 3월 첫 개교한 이래 지난해까지 총 5회에 걸쳐 1,063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농업인 교육의 산실이다. 도시농업 등 일반인들이 농심을 함양할 수 있는 과정과 소득작목, 농업경영, 농산물가공 등 전문 농업인을 위한 다양한 교육 과정을 운영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농업관련 자격증 취득 과정도 운영해 2종목 39명의 자격증 취득자를 배출하기도 했다.
2012년 학사운영은 3월 7일부터 12월 6일까지 학과별로 수요일과 목요일로 나눠 주1회 3시간씩 총 35회에 걸쳐 진행된다. 재학생들은 일정 일수 이상의 출석과 2회에 걸친 시험, 졸업논문 등 엄격한 학사관리를 이수해야 졸업할 수 있다. 중도포기자는 향후 2년간 응시자격이 제한된다.
특히 올해는 대학원 과정이 개설되어 엘리트농업대학 졸업생들이 좀 더 깊이 있는 교육을 통해 농업분야 CEO로 성공할 수 있다. 또한 SNS와 UCC 등 정보화와 농업을 연계해 소비자와 직접 대면하는 신개념 마케팅 기법을 익히는 스마트농업학과 등 한미FTA를 대처할 수 있는 혁신적인 학과도 개설됐다.
농업기술센터 송용섭 소장은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은 급변하는 국내외 농업환경 속에서 김포농업 발전을 이끌 핵심인력을 양성하는 농업인 교육의 요람”이라며 “평생직업으로서 농업에 희망을 갖고 계신 많은 시민들의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문의 김포시농업기술센터 980-508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