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 년 사
존경하는 26만 김포시민 여러분 !
그리고 1천여 공직자 여러분 !
그 어느 해 보다도 다사다난했던 2011년 한해가 보람과 아쉬움 속에 저물고 있습니다.
지난 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변함없이 시정과 지역발전을 위해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성실히 수행해 주신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시정과 지역 발전을 위한 남다른 희생과 봉사로 오늘 영예롭게 수상하신 시민과 공무원들께 진심으로 축하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돌이켜보면 금년은 겨울철 이상 한파와 사상 유례 없는 구제역 파동, 그리고 지리한 여름 장마로 인해 농ㆍ축산인들의 걱정과 시름을 더하게 했던 한해였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유럽발 경제위기 속에 부동산 경기침체와 고물가, 내수부진, 실업난이 계속되면서 사회전반에 걸쳐 서민들의 어려움이 많았던 한해였습니다.
우리시 역시, 이러한 외적 요인에 의한 어려움으로 인해 한강신도시 분양 부진과 각종 대규모 기반시설 투자 사업 등이 다소 주춤하고 있는 정체 국면에 있었던 것이 사실이나, 금년 하반기부터는 한강로와 경인아라뱃길이 개통되고, 김포도시철도사업과 한강시네폴리스 조성 등 지역 현안들이 제자리를 찾아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오랜 시간 표류하던 김포도시철도사업이 수송수요와 시민편의, 실현가능성 등을 감안한 김포공항 환승안으로 하여 입안권자인 경기도자사의 승인을 거쳐 현재 국토해양부에서 검토 중에 있어 조만간 승인을 앞두고 있으며, 한강시네폴리스 1구역 일반산업단지 계획이 최종 승인되어 본격적인 사업추진의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학운2산업단지 진입로 개설을 위한 국비 186억원을 확보하여 분양가 인하를 통해 타 산업단지보다 경쟁력을 높일수 있게 되었으며, 2016년까지 380만㎡ 규모의 김포골드 밸리가 완공되면 일자리 창출을 통한 자족도시 구현에 큰 기여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밖에도 한강신도시, 양곡・마송택지 등 기반시설 확충은 물론 서민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시정 각 분야에서 알찬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는 무엇보다도 26만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 그리고 시민이 주인이라는 시정철학을 실천해 온 1천여 공직자의 땀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성과라 생각하며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김포시민 여러분 !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
2012년에는 시민 여러분의 의지를 모아 도시철도사업 사업시기를 최대한 앞당기고, 최적의 노선선정, 역세권 개발방안 등을 강구해 시의 재정부담을 줄여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한강 철책선 제거 등 이미 착수된 사업들을 조기에 마무리하고, 대중교통 개선, 지역경제 활성화, 보편적 교육ㆍ복지구현 등을 위해 김포발전의 동력인 공직자 여러분들과 함께 그 길을 열어가겠습니다.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성원과 참여를 당부드리며, 금년 한해 시정과 지역발전을 위해 성원해 주시고 애써 주신 시민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밝아오는 임진년(壬辰年) 새해에는 시민 모두의 가정과 직장에 사랑과 기쁨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올 한해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김 포 시 장 유 영 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