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법인 인봉의료재단 뉴고려병원(이하 뉴고려병원)은 지난 16일 보건복지부로 의료서비스의 질과 환자 안전관리에서 최상의 수준임을 인정받아 신뢰 할 수 있는 의료기관으로 인증을 획득하였다.
의료기관 인증제는 정부가 직접 환자의 안전과 의료서비스의 질을 국제 수준에서 평가해 병원들의 의료서비스를 인정하는 제도로 의료기관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환자 및 직원의 안전 관련한 인증기준을 반드시 충족해야 하며, 그 외 영역별 인증기준을 80%이상 충족해야 한다.
뉴고려병원 지난 10월25일부터 3일간 인증평가 전문조사단의 실사를 통해 환자안전, 진료시스템, 조직운영, 질 향상 활동, 감염관리, 시설관리 등 의료기관 인증 404개 조사항목에 대한 환자추적조사, 서류심사, 실사방문 심사를 받은 결과 모든 평가항목에서 최상의 수준임을 인증 받아 12월 16일 의료기관인증을 획득하였다.
이로써 뉴고려병원은 2015년 12월까지 4년간 보건복지복 공인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 타 의료기관과의 차별성을 부여받음은 물론, 환자가 믿을 수 있는 안전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임을 객관적으로 인증 받는 계기가 되었다.
뉴고려병원은 이번 의료기관인증을 받기 위해 컨설팅 뿐만 아니라 인증위원회를 구성하여 자체 모의훈련과 평가를 준비하며 표준화된 업무 규정과 손씻기 운동, 의료의 질 향상 활동
환자의 안전강화, 감염관리 시설환경 개선, 원내외 감염예방 홍보활동 등에 만전을 기해왔다.
뉴고려병원 김윤식 병원장은 지난 10월 관절전문병원 선정에 이어 의료기관인증까지 획득함으로써 명실공히 의료의 전문성과 의료의 질, 환자의 안전에 대한 우수성을 객관적으로 평가받은 좋은 기회가 된 만큼, 지속적으로 환자에게 최고 수준의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