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구름조금 서울 15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16일sat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 경북 상주시와 우호협력 체결

등록날짜 [ 2011년07월25일 00시00분 ]

김포시(시장 유영록)는 경북 상주시(시장 성백영)와 우호증진 및 상생협력 기반을 다지기 위한 ‘자매결연 협정서 조인식’을 개최했다.

22일 경북 상주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자매결연 행사에는 양 지자체 시장을 비롯해 시의회의장, 도ㆍ시의원, 기관단체장, 언론인 등 80여명이 함께 자리했다. 이날 행사는 자매결연 조인식, 기념식수, 주요 사업장 방문 순으로 진행됐다.

유영록 김포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김포시의 첫 번째 국내 자매결연을 계기로 문화, 예술, 경제, 체육, 관광, 행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호 협력을 기대한다”며 “양 자치단체의 공동 목표를 보다 효율적으로 이룩하고, 친선화합으로 새로운 미래 자치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경북 상주시는 면적이 서울시의 2배로 전국에서 6번째로 크다. 자연경관이 수려하고 농업자원이 풍부한 삼백(쌀, 누에고치, 곶감)의 고장이자, 자전거도시로 유명하다. 또한 국제승마장, 상주상무피닉스 프로축구단 운영 등 스포츠 도시로 급부상하고 있다. 중부내륙고속도로를 비롯한 입체 교통망을 갖춘 교통요충지로 태양광과 한방산업이 발달한 도시이기도 하다.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김포한강신도시, 김포도시철도, 한강시네폴리스 등 대규모 사업 추진으로 수도권의 신흥 명품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김포시와 한방산업의 메카이자 국토중심부의 성장거점도시로 발전중인 상주시와의 다양한 교류활동으로 양 도시의 상생발전을 도모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종합장사공원 입지 2개 마을 신청 (2011-07-25 00:00:00)
2011년 지방재정 조기집행 평가 ‘경기 김포시’ 최우수 (2011-07-25 00:00:00)
김병수 김포시장, 김포시 자율...
김포시, ‘충주맨’ 김선태 주...
김포시, ‘대형 카페 지도’ 출...
김포시, 개발제한구역 내 농촌...
김포시 “서울9호선 김포연장, ...
김포시-연세대 자율교과목 만든...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모임 ‘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