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법인 인봉의료재단 뉴고려병원은 지난 5월28일 개원2주년을 기념하여 "서포터즈와 함께하는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했다.
"건강걷기대회"는 뉴고려병원 뒷편 산책로에서 출발하여 허산을 반환해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됐으며 친구, 가족, 이웃과 함께 참여한 500여명의 참가자들은 화창한 토요일 오후 여유롭게 산책로를 걸으며 초여름날의 화창한 기운을 만끽했다.
이와 함께 부대행사로 마련된 건강증진 부스에서 무로로 혈압, 혈당, 체지방, 골밀도 검사를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김길영씨(김포시 장기동)는 병든 사람을 치료하는 일 외에도 예방차원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이러한 행사를 지역사회 축제처럼 열어주어 고맙다"며 매년 이 같은 행사의 개최를 희망했다.
이날 뉴고려병원은 걷기대회 완주한 참가인원에 따라 일정액의 기부금을 적립하였으며, 조성된 적립금은 어려운 환우의 치료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걷기대회를 기획한 뉴고려병원 병원장 김윤식은 "개원 2주년을 기념하여 화창한 날씨에 이웃과 함께하는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나눔을 실천하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매년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뉴고려병원은 올해도 김포시 교육지원청의 추천을 받아 선정된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한편, 이날 창단식을 갖고 행사에 참여한 NK서포터즈단(단장 류성기, 대한적십자 김포시지회 부회장)은 뉴고려병원이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함에 있어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와 김포시민에게 올바른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멘토 역할을 하는 김포시민을 위한 모임으로 설립됐으며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병원에 대한 시민의 의견을 전달하며 소외된 시민을 위한 지속적인 봉사활동 통해 지역민들에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가 돌아가도록 하는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