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12개 진료과 17명의 전문진료과장으로 진료를 시작한 김포우리병원(병원장 의학박사 고성백)이 22개 진료과 65명의 전문진료과장이 진료하고, 500병상을 운영하는 대형종합병원으로 성장하여 지난 5월 15일 개원 9주년을 맞이하였다.
개원 이후 지역사회공헌사업에 앞장서온 김포우리병원은 개원 9주년을 맞이하여 5월 14일 김포시내 9개 장애인복지시설 소속 장애인과 김포우리병원 임직원들이 함께 태산패밀리파크로 소풍을 가는 뜻 깊은 자리를 가졌다.
장애인과 함께하는 소풍행사는 도자기 제작 체험, 산책과 보물찾기, 마술쇼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참석한 장애인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사하였다.
김포시장애인복지시설연합회 유동일 회장(예지원 원장)은 “지역 사회의 대표 종합병원인 김포우리병원은 진료 분야뿐만 아니라 지역사회공헌활동에 있어서도 귀감이 되는 기관이다. 개원 9주년 생일을 축하 하는 자리에 장애인들과 함께하는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해 준 김포우리병원의 아름다운 행보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김포우리병원은 시내 초ㆍ중ㆍ고교 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4천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장학사업과 이화여자대학교 아동학과와 협력하여 부모존경ㆍ자녀존중 부모교육프로그램을 운영 해오고 있으며 김포 1동 방과 후 공부방 운영사업, 다문화가정 의료봉사 등 지역사회 공헌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대표 종합병원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오고 있다.
김포우리병원은 개원 이후 질환중심의 전문 진료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문진료센터(심장혈관센터, 위ㆍ대장내시경센터, 대장ㆍ항문센터, 관절전문센터, 척추전문센터, 종합건강증진센터, 산업보건센터)및 전문클리닉의 진료역량강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오고 있다. 금년에는 내시경전문의사 추가 영입과 최첨단내시경 장비 추가 도입으로 위ㆍ대장내시경센터를 지난 3월 확장 오픈하였으며 최첨단 FMC혈액투석기를 추가 도입하여 제2혈액투석센터를 증설하였고 당뇨ㆍ갑상선진료분야 전문진료과장을 추가 영입, 당뇨ㆍ갑상선 전문클리닉의 진료역량을 강화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