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구름조금 서울 15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16일sat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사회/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설 인터넷 사기 주의해야

등록날짜 [ 2011년01월26일 00시00분 ]

민족명절인 설을 맞아 김포경찰서(서장 황순일)가 인터넷 사기를 주의해야 한다고

알렸다.

김포경찰서는 최근 2년간 전자상거래 관련하여 접수된 사기 사건이 2009년 325건, 2010년에는 461건으로 41.8%가 증가하였고, 검거된 인원도 2009년 127명, 2010년 153명으로 20.4%가 증가하였으며 새로운 범행 수법의 인터넷 사기는 계속 증가하는 추세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경찰에서는 사이버테러대응센터(www.netan.go.kr), 넷두루미(www.net-durumi.go.kr) 사이트 통하여 사기 사이트 및 의심 계좌번호, 핸드폰번호에 대한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사이버 범죄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인터넷 사기 피해는 주로 서민층을 중심으로 피해가 직접적이고 빠르게 확산되며, 피해 회복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

또한, 범죄에 이용되는 계좌․핸드폰번호․아이디 등은 대부분 대포통장이나 대포폰을 사용하고 타인의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여 아이디를 만들어 사용하므로 사실상 추적이 어려운 경우가 많아 무엇보다도 피해 예방이 중요하다.

이러한 인터넷을 이용한 사기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직거래보다는 신뢰성 있는 쇼핑몰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직거래를 유도한다면 더욱 주의해야 하고, 결제는 현금보다 신용카드로 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한다.

부득이 직거래를 할 경우라도 만나서 물품을 확인한 후 거래하고, 거래 전에는 항상 사기피해 사이트를 검색하여 유사 피해사례가 없는지 확인하라고 당부한다.

“설날”을 맞이하여 인터넷으로 저렴하고 편리하게 선물을 구입하려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이를 이용한 사기 범죄도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되므로 인터넷을 이용한 직거래는 편리한 만큼 더욱 세심한 주의가 요구된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새마을회 신년 정기총회 개최 (2011-01-26 00:00:00)
김포시새마을회 신년 정기총회 개최 (2011-01-26 00:00:00)
김병수 김포시장, 김포시 자율...
김포시, ‘충주맨’ 김선태 주...
김포시, ‘대형 카페 지도’ 출...
김포시, 개발제한구역 내 농촌...
김포시 “서울9호선 김포연장, ...
김포시-연세대 자율교과목 만든...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모임 ‘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