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2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16일sat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사회/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친환경농업은 농경지 토양 처방부터 시작 하세요!

등록날짜 [ 2010년11월17일 00시00분 ]
농업기술센터 실험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송용섭)는 김포시 농특산물의 친환경 안전농산물의 생산과 과학영농실현을 위해 운영 중인 친환경농업관리실이 농업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현재까지 1만 7000점의 토양검정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친환경농업 실천을 유도하고, 주요작물재배지, 쌀소득직불제, GAP 및 친환경인증, 민원인 요구 시비처방 등을 포함한 토양검정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유도결합플라즈마분광광도계(토양 칼슘, 마그네슘, 칼륨, 중금속 분석), 분광광도계(토양 유기물, 인산, 규산 분석), 수질분석기(불소, 염소, 질소, 인산, 황산 분석), 액비분석기(질소, 인산, 칼륨) 등의 다양한 첨단 과학 장비를 통한 신속하고 정밀한 검정으로 안전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의 욕구에 부응한 친환경 맞춤형 농산물 생산에 도움을 주고 있다.

토양검정을 희망하는 농가는 해당 농지의 5곳 이상의 지점을 균등하게 정해 표토를 제거한 뒤 500g의 흙을 채취해 그늘에 말려 담아오면 무료로 토양분석을 할 수 있고 검정에 따른 작목별 시비 처방서를 7일 이내에 받아볼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환경오염과 식품의 안전성이 중요시 되고 있는 시기에 정밀한 토양검정으로 토양환경을 고려한 적정양분을 사용하도록 하고 유기물, 토양개량제 시용, 객토 등의 토양종합관리로 토양의 건전성을 유지․보전할 수 있도록 토양시비처방 및 관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3회 금쌀사랑 김포시장배 전국 자전거대회 성황리 개최 (2010-11-17 00:00:00)
익명 기업체, 김포 대곶면사무소에 성금 기탁 (2010-11-17 00:00:00)
김병수 김포시장, 김포시 자율...
김포시, ‘충주맨’ 김선태 주...
김포시, ‘대형 카페 지도’ 출...
김포시, 개발제한구역 내 농촌...
김포시 “서울9호선 김포연장, ...
김포시-연세대 자율교과목 만든...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모임 ‘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