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2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8일sat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사회/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학원연합회, 2010년도 하반기 연수 가져

등록날짜 [ 2010년09월16일 00시00분 ]

한국학원연합회 김포분회(분회장 한희용)가 14일 2010년도 하반기 학원(독서실) 설립운영자 및 강사연수를 시민회관 실내체육관에서 가졌다.

이날에는 한희용 분회장을 비롯한 김포 관내 학원 관계자들과 유영록 김포시장, 김용국 교육장, 조한승 김포사랑운본부장 등 6백여명이 참석했다.

한희용 분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정부의 계속되는 사교육 억압정책으로 초·중등교육법, 학원법이 개정, ‘방과 후 학교’를 합법화하기 위한 개정안이 국회에 발의 돼 있으며 ‘사교육 없는 학교’라는 이름으로 학원 죽이기를 노골화 하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다”고 말하고 “그렇지만 경기도 학원인들은 지난해 7.15 학원교육말살정책 저지를 위한 총 궐기대회에서 보여준 것처럼 이제 하나로 뭉쳐가고 있다”면서 “학원인들이 학원연합회를 중심으로 하나로 뭉쳐 대응한다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생존권을 위해 모두 하나로 뭉쳐 나가자”고 말했다.

김용국 교육장은 “여기 모인 사람들은 또 다른 의미의 지도자로 아이들을 위해 애써 주신 것을 감사 드린다”면서 “아이들을 수강생이 아닌 학생으로 대해주고 학원 설립 시의 학원원칙을 지키길 바라며, 우리의 다른 한 부분의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학원 선생님들께서는 우리의 아이들을 더 많이 사랑하고 아껴달라”고 당부했다.

유영록 김포시장은 “예전 나 또한 독서실을 운영한 바가 있어 여기 모인 분들이 남다르지 않다”고 말하고 “공교육만큼 사교육도 중요한 것으로 선생님들이 학생들에게 잘해 주시길 바라고 특히 장학금을 주신 것에 대해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두길회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지하철 연장 위한 범시민 추진준비위원회 발족 (2010-09-16 00:00:00)
시, 농특산물 이용요리 전국 경연대회 ‘대상’ 수상 (2010-09-16 00:00:00)
‘시민과의 약속 지킨’ 김병수...
‘대한민국 빙상스포츠 새 시대...
김병수 김포시장, 경기도 시군...
김포시의회, 경기도 시군의회의...
김포시선수단, 제70회 경기도체...
김포도시관리공사 신청사시대 ...
대국민 이구동성 “국제스케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