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1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24일sun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라베니체에 10만 인파 ‘기록적인 축제’ 열렸다

- 김병수 시장 “대한민국 대표 수변도시 김포, 시민이 자부심 가지는 도시로”
등록날짜 [ 2024년10월15일 07시13분 ]


 

‘대한민국의 베네치아’ 김포라베니체에서 빛으로 반짝이는 수로와 가을밤하늘을 물들인 불꽃쇼의 환상적 조화로 ‘가장 로맨틱한 축제’가 완성됐다.

 

K-드라마의 성지로 손꼽힐만큼 아름다운 야경을 자랑하는 김포라베니체에는 12일 개최된 ‘2024 김포 라베니체 축제’를 즐기기 위해 10만여명의 기록적인 인파가 운집했다. 특히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 피날레불꽃쇼는 아름다운 음악 속 하늘을 수놓는 불꽃과 화려한 레이저의 장관이 관람객들의 환호를 이끈 동시에, 도심 속 화려한 수변야간경관과 베네치아 곤돌라 배 위 수상버스킹 등 이색콘텐츠를 선보여 차별화된 대한민국 대표 수변도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잊지 못할 가을밤 선물’이라는 주제로 라베니체와 한강중앙공원에서 13시부터 21시 20분까지 이어진 이날 축제는 ▲이탈리아 베네치아 곤돌라를 연상케 하는 배 위에서의 수상 버스킹 ▲베네치아 가면포토존 ▲마칭밴드 퍼레이드 ▲마술 풍선 아트와 저글링 공연 ▲반려문화까지 즐길 수 있는 반려동물 문화교실 및 다양한 반려동물 체험부스 등으로 구성돼 시민이 주인공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선사했다.

 

한강중앙공원에서는 드림마루 오케스트라 피크닉 공연과 일몰 이후 여성합창단의 식전공연으로 개막을 알리고 KBS 김진웅, 홍주연 아나운서의 사회 속에 유명가수들(나비, HYNN(박혜원), 민경훈, 효린)이 뜨거운 호응 속 공연을 이어갔다. 특히 이날 피날레불꽃쇼는 15분간 다양한 연령층에게 친숙한 음에 맞춰 불꽃, 레이저, 조명등을 화려하게 연출해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시는 소방서와 경찰서 등 긴밀한 유관기관의 공동대응과 300여 자원봉사자들의 질서 유지 안전인력 편성 등 촘촘하고 철저한 안전확보에 집중했으며, 그 결과 사고없이 안전히 축제를 마칠 수 있었다.

 

축제를 찾은 김 모씨(관람객)는 “경험한 축제 중 가장 아름다운 축제였다. 대한민국이 아닌 외국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고 평했고, 가족과 함께 관람하러 왔다는 이 모씨(관람객)는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과 내국인이 이 아름다운 도시에서 함께 즐기고 있다는 것에 또 다른 감동이 밀려왔다”고 전했다. 김포에 거주하고 있다는 한 시민은 “이토록 아름다운 축제의 장이 김포시민의 일상 속 공간이라는 것을 보여줄 수 있어 뿌듯했다. 김포시민으로서 자부심을 느꼈다”고 말했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김포가 가진 모든 잠재력이 김포의 큰 경쟁력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한 축제다. 아름다운 축제의 장이 된 수변길이 있는 김포, 화려한 야경이 반짝이는 김포, 상호문화로 세계인이 화합하는 김포는 지금 전국에서 가장 뜨거운 도시다. 민선8기 김포시는 김포가 궁금한 도시, 오고 싶은 도시, 살고 싶은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김포 브랜드 형성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민선8기 김포시는 올해 해양하천과를 구축, 김포만의 자원인 하천과 수로를 하나로 엮어 총 186km의 전국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시민 일상 속 향유 공간의 수변길을 만들어가고 있다. 동시에 신야간정책팀을 신설해 본격적인 야간도시 정책을 개발해 나가고 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상호문화선도도시’ 김포, 상호문화교류센터 개관 (2024-10-15 07:18:21)
민선8기 김포시, 김포시의사회와 맞손으로 시민 혈압 관리 박차 (2024-10-11 17:42:57)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
김포시, 재두루미 보전사업 담...
김포시, 본예산 1조 6,693억 ...
해병대 2사단 군수대대, 김포우...
‘책과 교육의 도시’ 김포시, ...
김포시의회, 오는 25일 제248회...
김포시, 경기도에 골드라인 증...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