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12일 ‘2024년 제2회 제안심사위원회’를 개최하여 민간위원 2명을 신규 위촉하였으며, 24년 2분기 국민신문고로 접수되어 부서채택 된 제안과 인구정책 슬로건 공모전의 최종 심사를 진행했다.
회의에 앞서 신규위촉 민간위원 2명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하며, 앞으로 2년간 제안심사위원으로 시민들이 시정 발전을 위해 제출한 제안 중 시정에 도움이 되는 창의적인 우수 제안을 적극 발굴하여 시정에 반영되도록 노력해 주기를 당부했다.
국민제안 채택은 접수된 제안에 대한 소관부서 1차 심사, 제안심사실무심의회 2차 심사를 거친 후 제안심사위원회에서 각 제안의 순위와 포상 등급을 결정한다.
이번 제안심사위원회에서 국민제안 최종심의 안건은 타 지자체에서 채택 또는 불채택으로 검토된 사항으로, 포상금 지급을 위한 창안등급으로 결정되지는 못했다.
또한, 2025년 김포시 저출산·고령사회 시행계획의 기본 방향인 슬로건을 발굴하여 시책에 반영하기 위하여 진행한 ‘김포시 인구정책 슬로건 공모전’의 최종 슬로건 9을 선정했으며, 최우수 인구정책 슬로건으로 “김포의 소중한 아이, 김포가 함께 키울 아이”로 채택됐다.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채택된 인구정책 슬로건을 김포시 인구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 활용할 계획이며, 민선8기 후반기는 시민편의 분야의 다양한 시민 목소리가 시책에 실현될 수 있도록 제안 시책을 더욱 활성화 하겠다.” 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