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24일sun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민의힘 김포시의원들 입장문 발표

등록날짜 [ 2024년08월08일 06시59분 ]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는 김포시 더불어민주당 시의원,

김포의 발목잡기는 그만, 시민 기만 멈추고 법대로 이행하자!

 

국민의힘 의원들은 지난 6일 더불어민주당 시의원들의 기자회견문을 보고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의원의 본분은 내팽겨치고, 민생은 뒷전인 채, 거짓된 논리로 위선하는 모습에 같은 의원으로서 참담함을 느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말하는 ‘상생 정치 실천 합의서’는 이미 그 효력을 상실한지 오래입니다. 지난해 9월 불미스러운 일로 시민의 선택을 저버린 더불어민주당 시의원의 일은 김포시의회의 위상과 신뢰에 직접적인 타격을 주었습니다.

 

민주당에서 불륜으로 제명된 김제시의원, 동성 성추행한 세종시의원, 동료의원 성추행한 부천시의원, 부적절한 혼외관계를 유지한 서울시의원 등의 사례처럼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의 성 비위 문제는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었고, 그러한 당 분위기에 젖어들어 김포시 민주당 시의원들도 무감각해 진 것인지 상생정치실천합의서 효력 상실의 원인에 대해 외면하고 있습니다.

 

불미스러운 일로 7대 6이 된 김포시의회 전반기 내내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김포의 발목잡기에 혈안이었습니다. 지난 2년간 김포는 5호선 연장, 김포한강2콤팩트시티, 김포환경재생혁신복합단지 조성, 교육발전특구 선정, 김포도시철도 증차 국비 반영 등 유례없는 성과를 이루며 빠르게 성장해왔습니다. 그런 김포에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줄곧 ‘김포시 발목잡기’로 일관하며 김포의 성장을 가로막아왔습니다. 누구를 위한 의정활동인 것인지, 그런 그들이 과연 상생 정치를 말할 자격이 있는 것인지 되묻고 싶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시의원들은 급기야 민심까지 내팽겨치는 만행을 저질렀습니다. 지난 7월 16일 제237회 임시회에서 민생에 시급한 조례를 심의, 의결해야만 했음에도 민주당 의원들은 원구성 합의가 선행되어야 한다며 조례심의 자체를 거부했습니다.

 

그런 상황에도 민주당 시의원들은 눈 하나 깜짝하지 않고 6일 기자회견을 열어 의회의 위상에 대해 목소리를 높이며 개인의 법적분쟁을 언급하면서 자신들의 요구를 들어주지 않는다면 앞으로의 협조는 없을 것이라 협박하고 나섰습니다.

 

민선7기 당시 민주당은 여당이었고, 국민의힘은 야당이었습니다. 당시 국민의힘 의원이 민선7기 김포시 정책자문관의 잘못을 지적하고 시정을 요청했지만, 돌아온 건 해당 시의원을 2회에 걸쳐 경찰에 고발한 것 뿐이었습니다.

 

당시 집행부 공무원의 의원 고발에도 민주당 의원들은 일언반구 한 마디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지금 민주당 의원이 법적 분쟁을 겪게 되자, 지방의회에 대한 정면 도전이라고 말합니다.

 

그것이 정녕 지방의회에 대한 정면 도전이었다면, 민선7기 더불어민주당이 여당일 때는 지방의회가 아니어서 아무 말도 하지 못한 것입니까?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는 말입니까?

 

김포시의회 원구성은 회의규칙대로 이행하면 됩니다. 민주당이야말로 거짓된 선동으로 시민을 기만하는 행위를 멈추고, 의원의 역할에 충실하길 강력히 촉구합니다. 법으로 규정된 회의규칙에 이행하는 기본은 저버리지 않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부끄러운 모습에 시민 여러분께 거듭 송구한 말씀 드립니다. 죄송합니다.

 

2024. 8. 7

김포시의회 국민의힘 시의원 일동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초원’ 경기도 주관 2024 우리동네 오래된 가게로 선정 (2024-08-08 07:02:55)
‘시민과 약속 지킨’ 민선8기 김포시, ‘서울5호선 김포검단연장’ 본 사업 반영 (2024-08-08 06:54:36)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
김포시, 재두루미 보전사업 담...
김포시, 본예산 1조 6,693억 ...
해병대 2사단 군수대대, 김포우...
‘책과 교육의 도시’ 김포시, ...
김포시의회, 오는 25일 제248회...
김포시, 경기도에 골드라인 증...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