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우리병원(병원장 고도현)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최근 발표한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 평가에서 99.94점을 받아 4회 연속 최고 등급인 1등급 의료기관으로 선정됐다.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 평가는 뇌졸중 의료서비스의 지속적인 질 관리를 통해 환자 사망률과 장애 발생률의 감소를 위해 시행하고 있으며, 이번 평가는 2022년 10월부터 2023년 3월까지 급성기 뇌졸중이 발생하여 입원한 환자를 진료한 전국 종합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249곳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평가지표는 급성기 뇌졸중 치료의 구조, 과정, 결과의 적정성을 평가하기 위한 항목으로 구성됐으며, 김포우리병원은 ▲인력 및 시설 구성 여부 ▲정맥 내 혈전용해제(t-PA) 투여율(60분 이내) ▲조기재활 평가·실시율 등에서 만점을 받으며 종합점수 99.94점을 받아 전체 병원 평균 88.13점을 크게 웃돌면서 김포, 검단 지역에서 유일하게 1등급을 획득하였으며, 상위 20% 이내에게 주어지는 최우수의료기관에도 함께 선정됐다.
고도현 병원장은 "이번 평가를 통해 김포우리병원의 뇌졸중 진료 수준과 역량이 우수하다는 것을 인정받았다. 앞으로도 김포우리병원은 뇌혈관, 심혈관, 암 등 중증 질환 치료에 있어 시민분들께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 거점병원으로서의 역할과 사명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우리병원은 뇌졸중 외에도 최근 발표한 중환자실 적정성 평가에서 인력, 시설, 장비 등의 구조 영역을 비롯해 치료 과정 관련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1등급을 획득했으며, 마취 적정성 평가에서 마취 관련 지표에서 종합점수 100점 만점으로 1등급을 획득했다. 이밖에 위암, 대장암 적정성 평가에서도 1등급 병원으로 선정되는 등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평가를 통해 중증 질환 진료 역량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오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