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구름조금 서울 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24일sun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신규 국제스케이트장 입지 여론조사 결과에 가장 부합

- 공항근접성, 광역교통거점여부, 새로운 무대, 선수훈련 동성 등 모든 조건 일치
등록날짜 [ 2024년06월19일 17시35분 ]


 

수도권 인프라와 국내외 최적의 접근성을 보유한 김포시가 국제스케이트장 유치에 총력을 다하고 있는 가운데, 대국민 여론은 국제스케이트장 최우선 입지 조건으로 ‘광역교통거점 여부’와 ‘국제공항과의 근접성’ ‘효율적 선수 훈련 동선’을 꼽았다.

 

아울러 새로운 빙상장 건립을 계기로 ‘대한민국 빙상 스포츠가 새로운 무대에서 전환의 계기를 맞길 바란다’는 응답률이 높았다. 새로운 국제스케이트장 여론의 핵심이 전 국민 접근 용이, 해외선수 동선, 선수 훈련 동선을 포괄하는 ‘접근성’이라는 점에서 김포시가 가진 입지조건과 부합해 ‘김포시 최적지론’은 김포를 넘어 전국적 여론임이 밝혀졌다.

 

여론조사기관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가 전국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지난 6월 3~5일 사흘간 ‘새로운 국제스케이트장 입지 조건에 대한 국민인식’을 조사한 결과, 최우선 입지 조건에 대한 여론이 광역교통거점 여부(28.4%)>국제공항과의 근접성(26.2%)>태릉선수촌과의 근접성(25.0%)>주변 관광지와의 조화(20.4%)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새로운 국제스케이트장의 역할에 대한 질문에서는 한국빙상스포츠 위상 제고(29.2%)>경제적 효과 창출(25.0%)>국내 선수 훈련 장소(23.5%)>일상생활 속 빙상 즐기기(23.3%)순으로 집계됐다.

 

새로운 국제스케이트장 건립을 계기로 한국 빙상 및 동계스포츠 발전에 필요한 것이 무엇이냐는 질문에는 새로운 무대에서의 폭넓은 선수층 육성(43.9%)>꿈나무 육성과 기회 제공(42.6%)>세계적 빙상대회 개최(13.5%)순으로 나왔다.

 

온 국민이 접근하기 좋은 교통과 지리적 위치, 세계인 교류 적합지, 수도권에서 선수들이 가장 가깝게 접근할 수 있는 위치를 내세우고 있는 김포시는 국제스케이트장을 유치해 빙상 꿈나무를 포함한 폭넓은 선수층 육성에 기여하겠다는 전략이다.

 

김포시는 두 개의 공항과 인접하면서도 서울5호선과 GTX 광역철도망이 예정된 교통요충지로, 국내외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과 관람객들에게 최적의 편의와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특장점을 갖추고 있다.

 

또한 김포는 서울과 가까워 태릉스케이트장 기능의 연속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동계스포츠 발전에 필요한 풍부한 수도권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국내외 선수들에게는 최상의 연습공간과 경기 컨디션을, 국제스케이트장을 찾은 세계인들에게는 편리한 동선과 즐길거리가 많은 도시라는 점이 부각되고 있다. 김포시는 서울을 비롯한 대도시 광역권의 중심이라는 지리적 이점을 살려 김포의 정체성과 한강자원을 적극 활용, 신규 빙상장을 서북권 랜드마크로 만드는데 투자를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국민과 세계인, 선수들에게 가장 유리한 위치에 있는 김포시는 대한민국 빙상스포츠를 도약시킬 새로운 국제스케이트장의 최적지다. 새로운 무대 김포에서 대한민국 빙상 스포츠는 폭넓은 선수층을 육성하며 새로운 도약의 전환점을 맞을 수 있을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김포시민은 “시민과 시가 한마음 한 뜻으로 뭉쳐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운동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전 국민이 김포시를 응원해 주는 것 같아 반가운 소식이다. 좋은 결과를 위해서 더욱 힘을 모아야 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최소폭 싱진 예고 (2024-06-20 17:46:35)
민선8기 김포시, 출범 2주년 맞아 시민과의 직접 대화 장 열어 (2024-06-19 17:31:52)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
김포시, 재두루미 보전사업 담...
김포시, 본예산 1조 6,693억 ...
해병대 2사단 군수대대, 김포우...
‘책과 교육의 도시’ 김포시, ...
김포시의회, 오는 25일 제248회...
김포시, 경기도에 골드라인 증...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