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2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6월20일thu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병수 김포시장,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서 “서울통합, 김포시민의 뜻대로” 지원 요청

- 김 시장,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71차 정례회의 참여
등록날짜 [ 2024년05월16일 17시29분 ]


 

김병수 김포시장이 경기도 내 시·군의회 의장 25명과 김포시의원 등이 참여한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71차 정례회의에서 김포서울통합의 뜻을 밝히며 김포시민의 뜻대로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해 달라고 피력했다.

 

지난 14일 김포시의회 주관으로 개최된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71차 정례회의에서 김병수 시장은 개회식에 참석했다. 이날 김 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우리 김포가 이제 막 도약하고 있다. 경기도 31개 시군 중에서 인구가 가파르게 상승해 50만을 넘어선 젊은 도시다. 경기도에서 경기북도를 추진하고 있고, 김포는 서울과의 통합을 추진하고 있는데, 김포시민분들이 원한다면 김포시민이 원하는대로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김포서울통합의 뜻을 밝혔다.

 

이어 김 시장은 “과거에는 김포하면 접경지에 김포평야, 김포공항밖에 없는 곳으로 인식되었는데, 지금은 한강신도시, 라베니체 금빛수로, 한강과 서해, 애기봉 전망대 등이 있는 문화관광도시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우리는 김포의 독특한 장점을 잘 살려서 시민들이 자랑할 수 있는 핫플레이스로 만들어보려고 노력 중이다. 오늘 김포를 둘러보시고, 개선사항 등 아이디어가 있으시다면 언제든 말씀 부탁드린다”며 소통 의지를 보였다.

 

한편,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새 이름인 ‘평화누리특별자치도’가 발표된 직후부터 김포시민들은 김포시가 ‘평화누리특별자치도’에 아직 포함되어 있지 않아 다행이라는 여론과 함께 경기(남)북도와 서울시 중 행정구역 선택이 필요한 상황임을 인지하고 있다. 이에 김포시는 시민들의 생활권 일치를 위해 변함없이 교통부터 서울통합에 매진하고 있으며 교육, 복지, 문화로 이어지는 서울통합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민국 빙상스포츠 새 시대’ 여는 김포시, 전국 최초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AI 그림 콘테스트 연다 (2024-05-17 17:40:24)
김포시의회, 경기도 시군의회의장協 제171차 정례회의 개최 (2024-05-14 17:40:15)
김포시, 신규 국제스케이트장 ...
민선8기 김포시, 출범 2주년 맞...
결과를 가져온 김포시장 김병수...
김포시의회, 주요 사업장 행정...
김포시, 김포페이 충전 할인율(...
김포도시관리공사노동조합, 「...
김포우리병원, 빅5 병원 심장혈...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