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김포시 협의회(회장 김현규)는 5월 12일 통일기원을 위한 다음세대 우리가 하나된다! 주제로 제1회 어린이 청소년 미술대회를 북한이 마주보이는 곳 애기봉 평화생태 공원에서 5월12일 개최하였다.
제1회 어린이 청소년 미술대회 및 음악경연 대회는 민주평통 김포시 협의회가 주관하고 김포시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통일기원 우리가 하나 된다면! 미술대회는 유치부, 초등부, 중등부 어린이 청소년 70명이 참석하였으며, 학부모와 평통자문위원 등 200명이 참석하는데 개최되었다.
이현숙 민주평통 간사의 사회로 시작된 개회식에서는 김현규 협의회장 인사말, 김포시장 축사조민재 교육분과위원장의 민주평통소개와 애기봉 설화와 역사적 지리적 명칭소개로 그리고 심사기준 안내순으로 진행됐다.
김현규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 북한이 보이는 이곳 민통선 지역인 애기봉평화생태 공원에서 김포시가 후원하고 민주평통에서 주최하는 우리가 하나된다면 주제로 제1회 어린이 청소년 미술대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참석해주신 어린학생 여러분과 학부모님께 감사드리고 환영합니다. 오늘을 계기로 세계유일한 분단국가인 한반도의 염원인 평화통일이 우리의 과제이고, 진정한 평화를 위해 분담을 넘어 평화통일이 다음세대에 중요한 가치로 부푼 희망의 꿈이 전해지기를 기원합니다. ”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축사를 통하여 “ 전망대에서 보는바 같이 강 건너가 가까운 북한인 곳인데 처음 방문한 분들이 많이 왔다” 면서 “이곳이 오늘같은 행사가 많아져서 아이들이 이곳에서 평화통일의 꿈을 꾸고 아이들이 통일이 될 수 있는 현장이 되길 바란다.” 면서 행사 참석자를 격려하였다.
이번 제출된 미술작품은 작품은 애기봉 평화생태공원내 평화교육관에 전시되며, 미술대회 시상식 및 통일기원 어린이 음악경연대회는 5월19일 애기봉 평화생태공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