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관장 왕정찬)은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기념행사 ‘어버이 은혜, 감사드립니다’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복지관에 방문하신 어르신 550명을 대상으로 카네이션 전달, 이벤트, 공연 및 특식을 제공하였으며, 위기 및 독거노인 160명을 대상으로 사회복지사가 가정 방문하여 카네이션 및 자원봉사단체 “우아세”(우리가 만드는 아름다운 세상)에서 후원받은 기장떡을 전달하였다. 또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어르신 304명을 대상으로 카네이션을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5월 8일(수) 행사 당일에는 전 직원이 복지관에 방문한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을 전달하였으며, (사)한국예총 김포지회의 크로스오버, 전자 바이올린, 세미트롯 등 다양한 공연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아이비알뷰티직업전문학교(김포지점) 학생들의 손케어존과 해병대 제2군수대대의 플라스틱 컵을 재활용한 토마토 화분 만들기, 꽝없는 경품 뽑기와 포토존 부스, 특식 제공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낸 어르신들의 행복 가득한 웃음소리가 복지관에 가득 퍼졌다.
이번 어버이날 기념행사에서는 소리소, 우아세(우리가 만드는 아름다운 세상), 통진식자재마트, ㈜고향식품, 마송국제시장, 한국주택금융공사 서울서부지사, ㈜스튜디오피엘, 김포축산농협 총 8개의 단체에서 후원금 및 물품을 전했다. 지역사회 여러 단체의 후원금·품을 통해 더욱 풍성한 어버이날이 될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복지관 회원 서OO 어르신은 “카네이션 전달과 다양한 행사를 통해 그 어느 때보다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었다”며 “항상 수고해주시는 복지관 직원분들에게 감사하다는 인사 전하고 싶고, 덕분에 오늘 하루 행복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함박 웃음을 지으셨다.
왕정찬 관장은,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孝(효)의 의미를 되새기고, 어르신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자리를 마련했다”며 “언제나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과 함께해주심에 감사하며, 오늘 하루 어르신들이 주인공이신 만큼 즐겁게 보내시고 항상 건강하셨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 행복한 동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문의)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 031-984-0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