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흐림 서울 2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30일tue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진호와 국민의힘, 정부와 함께 ‘치안 강화’ 박차 가할 것”

등록날짜 [ 2024년03월19일 16시21분 ]


 

박진호 국민의힘 김포갑 국회의원 후보는 18일 운양동 인근에서 발생한 흉기 사건과 관련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은 국가의 가장 기본적인 책무”라며 “저 박진호와 국민의힘은 정부와 힘을 모아 치안을 강화하는 등 보다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는데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박진호 후보는 이날 자신의 SNS에 “오늘 김포에서 불미스런 흉기 사건이 발생했다”며 “김포경찰서는 살인미수 혐의로 70대 A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한다. 이 사건으로 인해 안타까운 피해를 입은 피해자 선생님의 쾌유를 진심을 다해 기원한다”고 이같이 밝혔다.

 

박진호 후보는 재차 “우리의 보금자리가 있는 김포에 이런 불미스러운 사건은 다시는 발생해서는 안 된다”며 “연장선상으로 터진 둑을 막는 것만큼이나 둑이 다시 터지지 않도록 대비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박진호 후보는 “지금이라도 흉악 범죄 사례들을 연구해 범행의 핵심 요인들을 찾아내고 내실 있는 예방책을 마련해야 한다”고도 했다.

 

아울러 박진호 후보는 “국민의힘과 정부는 국민의 일상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이를 위협하는 무차별 테러처럼 흉악범죄에 대해 강력한 대응과 엄중한 처벌을 제도적 개선을 통해 실현하고 있다”고 운을 뗐다.

 

박진호 후보는 그러면서 “신상 공개 범위 조정을 위한 ‘머그샷 공개’ 등 제도적 개선을 더욱 두텁게 해서 ‘가해자의 인권보다 더 중요한 것은 일반 국민의 일상’임을 실현하겠다”고 설명했다.

 

박진호 후보는 “안전은 우리 모두의 기본적인 권리이며, 이를 보장하는 것이 바로 정부여당의 역할”이라며 “국민의힘은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모든 범죄에 대한 엄격한 수사와 처벌 그리고 재발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포경찰서를 비롯한 수사당국에 따르면, 운양동의 한 아파트에서 경비원을 흉기로 찔러 살해하려 한 70대 남성이 전 아내를 살해한 정황이 추가로 드러나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홍철호 “행안부 김포서울 통합 주민 공감대 확인 등 거쳐 지원 예정” (2024-03-19 16:25:00)
김병수 김포시장, 조직 소통 문화 직접 챙긴다 (2024-03-18 18:02:00)
김병수 시장, 지방철도 최초 국...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
김병수 김포시장, 장기·운양중...
김병수 시장, 철도와 대중교통 ...
애기봉 봄맞이 연장 운영 진행,...
도시 브랜드 1위 김포, 넓어지...
김병수 김포시장이 바꾼 김포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