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김포시니어클럽(운영법인: 사회복지법인 한국장로교복지재단)은 노인일자리사업 일환으로 매장운영 사업을 시작하여 GS25걸포오스타점 23년 9월 7일 16시에 개소식을 가졌다.
개소식 행사에는 한기정 김포시 복지교육국장과, 김기남 시의원, 김포시 노인장애인과, 오스타파라곤 1단지 입주민 대표자가 함께 참석하여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참여 어르신들은 “노인일자리를 통해 보람과 성취감을 느끼며 즐겁게 노년을 보내고 있다”고 말하였다.
김포시니어클럽은 GS25걸포오스타점을 운영하며 주간에는 시니어 참여자가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3교대로 근무하고, 청장년은 오후 10시부터 6시까지 근무하며 편의점 운영 수익금 전액은 참여자 인건비와 사업 운영비로 쓰이고 있다. 더불어 중장년 세대와 함께 근로함으로써 신노년 세대를 위한 지속적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시니어 편의점이라는 운영 특색을 활용한 지역 내 긍정적 노인상 확립과 더불어 지역 주변의 편의성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김포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전담기관으로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사업수행 및 어르신 일자리사업의 질적 향상과 김포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보다 적합한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민선 김포시니어클럽 관장은 “앞으로도 우리 김포시 어르신들이 경제의 주체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합한 일자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라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김포시니어클럽(T.031-986-1425)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