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2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6월20일thu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대중교통기획단 첫 정기회의’ 개최

김포골드라인 전동차 증차 조기 투입 등 안건 두고 20여 명 의견 나눠
등록날짜 [ 2023년06월03일 07시02분 ]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30일 ‘2023년 김포시 대중교통기획단(이하 기획단)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제1차 정기회의에서는 시민단체와 시민 그리고 운수업체 관계자 20여 명에 대한 ‘제3기 대중교통기획단 위촉장 수여식’과 함께 부단장 선임, 골드라인 혼잡률 해소를 위한 대책과 관련 안건에 대한 자문 등이 진행됐다.

 

이날 대중교통기획단 첫 정기회의 주요 안건은 ▲개화동로 버스전용차로 개통 및 골드라인 혼잡 완화를 위한 버스 수송 대책 ▲수요응답형버스(DRT) 추진현황 ▲2000번 노선 종점 단축 ▲김포골드라인 전동차 증차 조기투입 시행의 등이다.

 

회의 중에는 또 골드라인 혼잡률 완화 대책과 관련해 버스가 48국도에 집중한 문제가 논의됐으며, 아라대교 버스전용차로 활용방안 및 인근지역으로의 통행량 분산 등에 관해서도 의견을 교류했다. 특히 버스노선 개편과 관련해 일부 참석자들은 시민들에게 직접적인 배차시간 단축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개편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한편 김포시는 골드라인 혼잡률 개선을 위해 지난 1월 2일부터 70버스 운행을 시작했으며, 혼잡시간(6:30~8:30)대에 70버스를 분리(A,B)해 집중 투입하는 등 ‘출근급행버스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5월 26일에는 고촌읍 지역에 70 C,D 노선(24회)을 신규·추가 배치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엄진섭 부시장(단장)은 “김포도시철도가 개통한 이후 골드라인 혼잡률 완화를 위해 대중교통 분야에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라며 “이러한 대내외적인 교통 여건 변화에 잘 대응하기 위해 앞으로도 대중교통기획단을 활용한 지속적인 회의를 개최하는 등 많은 자문을 거칠 것이다. 오늘 회의에서 나온 의견들 또한 적극적으로 반영해 시민들께서 느끼실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 한강시네폴리스 일반산업단지계획 변경 승인 고시 (2023-06-03 07:04:45)
“김포종합운동장 예정부지” 개발행위제한 2년 더 연장 (2023-05-31 14:57:41)
김포시, 신규 국제스케이트장 ...
민선8기 김포시, 출범 2주년 맞...
결과를 가져온 김포시장 김병수...
김포시의회, 주요 사업장 행정...
김포시, 김포페이 충전 할인율(...
김포도시관리공사노동조합, 「...
김포우리병원, 빅5 병원 심장혈...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