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니어클럽(관장 구민선)은 지난 5월 23일부터 26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공익형 8개 사업단 참여 어르신 884명과 함께 문화활동을 진행하였다.
애기봉평화생태공원과 태산패밀리파크를 방문하여 진행된 이번 문화활동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들에게 여가활동의 기회 제공, 일상생활의 활력을 부여하고 참여자 간 화합과 소통의 장을 통해 건강한 노후생활 도움이 되고자 진행되었다.
오전에는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서 전시관 관람과 전망대를 구경하며 자연과 함께 힐링시간을 보냈다. 이어 점심 식사 후 태산패밀리파크를 방문하여 도자기에 직접 그림을 그리는 공예체험 시간을 가졌다.
문화활동에 참여한 김수봉 어르신은“오랜만에 좋은 날씨에 자연과 더불어 사진도 찍고, 점심도 먹으며 기분 좋은 소풍을 다녀온 느낌이었고, 문화활동을 준비해 준 직원들에게 너무 고맙고, 행복한 하루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구민선 김포시니어클럽 관장은 "문화체험활동이 일하는 어르신들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에 도움을 주고 생활에 활력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업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김포시니어클럽은 지역사회 노인에 맞는 적합한 일자리 개발 및 노인의 사회적 경험을 활용한 근로제공, 사회참여 욕구 충족 및 보충적 소득보장 등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하는 노인일자리 지원기관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김포시니어클럽(T.031-986-1425)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