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흐림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15일fri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주영,박상혁 의원, 김포 지역 현안 토론회 개최

김포골드라인 안전 대책 마련 긴급 토론회 : 현실성 있는 김포 교통대책 마련 방안은?’
등록날짜 [ 2023년04월29일 10시10분 ]


 

오는 5월 2일(화) 오후 4시 경기도 김포시민회관 3층 다목적홀에서 더불어민주당 김포시갑 김주영·박상혁 국회의원이 주관하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이 주최하는 「김포골드라인 안전 대책 마련 긴급 토론회 : 현실성 있는 김포 교통대책 마련 방안은?」이 개최됩니다.

 

김포는 급격한 도시 성장과 신도시 개발 등으로 버스·철도의 혼잡이 심해 교통인프라 개선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특히 김포골드라인은 최대 285%의 혼잡률을 기록하는 가하면, 2019년 개통 이후 과호흡과 호흡곤란 등으로 쓰러지거나 압박으로 부상을 입는 승객들이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번 토론회를 기점으로, 김포골드라인 안전대책을 마련하고 안전성 및 공공성 확보 방안과 구체적인 김포 교통 대책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전현우 서울시립대학교 연구원이 ‘김포골드라인 문제점과 개선방안’이라는 주제로 발제에 나섭니다. 발제 후에는 좌장인 유정훈 아주대학교 교통시스템공학과 교수를 중심으로 이영수 공공교통네트워크 연구위원, 장재성 서울교통공사 철도사업처 국내철도팀 팀장, 이재선 공공운수노조 김포도시철도지부 위원장, 김계순 · 장윤순 김포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시의원, 방현하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광역교통시설정책과 과장, 남동경 경기도 철도항만물류국 국장 등 7명의 패널이 토론을 진행합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올해부터 계양천에 일년내내 물 흐른다 (2023-04-29 10:17:15)
[2023 김포통통(通統)] 시민의 아침과 저녁을 살피는 시정 – 4월 ‘8대 뉴스’ 편 (2023-04-29 10:05:50)
김포시 “서울9호선 김포연장, ...
김포시-연세대 자율교과목 만든...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모임 ‘따...
“농촌사랑 김장김치∙김포금쌀...
<사실은 이렇습니다> 울...
김병수 김포시장, 북한 대남방...
부천고 김포동문회, 이웃사랑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