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시장 김병수) 도시안전정보센터는 범죄를 예방하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있는 경찰관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범죄 수사를 위해 센터 내 CCTV 영상정보 제공시스템을 이용하는 경찰관들을 대상으로, 정보제공 서비스 수준을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했다.
조사내용은 ▲수사 효율성 ▲과정 효율성 ▲지원 신속성 ▲응대 친절도 ▲적극적 안내 ▲시스템 만족도 ▲불만 및 개선사항 등 7개 항목으로 이루어졌으며, 만족도 조사 전문업체의 구조화된 설문지를 활용한 가운데 실시됐다.
조사 결과 수사 효율성 96.7점, 과정 효율성 92.5점, 지원 신속성 96.7점, 응대 친절도 99.2점, 적극적 안내 100점, 시스템 만족도는 93.3점으로 나타났다.
전체 평균은 96.4점으로 ‘매우 만족’ 수준의 평가를 받았다.
이는 김포시 도시안전정보센터 CCTV 영상정보 제공시스템을 이용하는 경찰관의 대다수가 만족한다는 것을 나타내는 수치이기도 하다.
김포시 도시안전정보센터에서는 범죄 수사, 시민안전 보호 등을 위해 연간 2,800여 건의 CCTV 영상정보를 경찰관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1,300여 건을 범인 검거, 사건 해결 등에 활용하고 있다.
김진석 도시안전정보센터장은 “CCTV 영상정보를 활용하는 경찰관들의 전반적인 만족도와 개선사항을 확인했으며, CCTV 설치 및 화질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범죄예방에 더욱더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