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도시관리공사(사장 김동석)가 안전보건관련 국제표준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은 각종 위험을 사전에 예방관리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노동기구(ILO)가 합의를 거쳐 2018년 제정된 안전보건 관련 최고 수준의 국제 인증으로, 다양한 유형의 위험과 산업재해를 예방하도록 안전보건경영체계 전반을 엄격히 평가한 후 인증을 수여한다.
공사는 4월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준비해왔고 모든 사업장에 대한 안전보건 관리체계를 점검하고 개선하였으며, 안전보건경영방침 선포 후 안전보건매뉴얼과 절차를 마련하여 자체 안전보건 교육과 내부 심사를 실시하는 등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에 모든 임직원이 힘을 모았다.
이로써 공사는 지난해 행안부 재해경감우수기업인증 획득으로 재난관리 우수기업으로 인정받은데 이어, 이번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통해 재난관리와 더불어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게 되었다.
김포도시관리공사 김동석 사장은 “안전보건 경영체계 확립을 통해 사회적·윤리적가치(ESG경영)를 실현하고자 하며 금번 인증취득을 통해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지속가능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