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제5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이하 영화제)는 오는 11월 19일(토) 개막식을 앞두고 수상작을 선정하기 위해 영상 작품을 모집한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는 시민참여로 이루어지는 마을공동체 영화제인 만큼 ‘더 작게, 더 가깝게, 더 깊게’라는 모토를 바탕으로 10여개국의 대사관, 문화원들과 공동주최로 다양한 국제문화교류 행사를 이어가고 있으며 김포가 소중히 여기는 공동체, 환경생태, 다양성 등의 사회적가치를 세계에 알렸다고 평가받고 있다.
국내 외 어린이 및 청소년(만 9~24세)뿐만 아니라 성인(만 25세 이상)도 참가할 수 있고, 출품작품은 2021, 2022년도에 최종 완성된 영상으로, 영화제 홈페이지(www.gimpoyff.com)를 통해 출품등록이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오는 8월 31일(수)까지이다. 본 영화제는 총 100여 작품에 트로피와 상장(국회의원상, 시장상, 교육장상, 시의장상 외) 등을 수여한다. 우수 수상작은 개막식·시상식과 극장상영 시 감독·배우와의 대화에 초청된다.
국내외 경쟁부문에는 만 9~24세 어린이·청소년의 순수창작 영상과 만 25세 이상인 성인작품으로 어린이·청소년·시민에게 유익한 영상을 모집 중에 있다. 경쟁부문은 9 to 12 (초등), 13 to 18 (중고등), 19 to 24 (대학), 25+(일반) 등으로 나누어져 있다. 본 영화제의 큰 특징으로 사회적 가치를 주제로 한 영상에 시상하는 특별부문이 있다. 특별부문 또한 나이와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다. 모집분야는 극영화,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UCC, 유튜브 등 모든 종류의 영상물로 자유롭게 출품 가능하다.
11월 19일(토) 개막식을 시작으로 11월27일(일) 9일 동안 열리는 본 행사는 개폐막식, 상영회(한국경쟁본선작, 해외경쟁본선작, 특별부문, 국내 및 해외 초청작 작품 상영) 등으로 김포아트홀, 김포아트빌리지, 김포 관내 상영관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외 어린이·청소년들이 영상을 통해 소통하고 스스로 주체가 되어 만들어가는 참여형 영상문화축제로 어린이·청소년·시민, 국내외 영화인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만들어진다.
조성륜 집행위원장은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는 마을공동체와 학생들이 스스로 주도적이고 자발적으로 만들고 어린이·청소년이 주인공이 되는 특별한 영화제다. 어린이·청소년의 순수창작영상에 시상하고 상영하여 응원하고 연령 구분없이 사회적 가치가 있는 작품을 찾아내어 그 가치를 함께 알아가기 위해 만들어진 영화제이자 마을공동체가 주체가 되어 만드는, 국내외에서도 사례를 찾기 힘든 국제영화제이다. 여러분의 생각과 노력, 가치가 베여있는 소중한 영상을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에 꼭 출품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 김포시,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조직위원회 주최, 김포문화재단, 마을문화공동체사회적협동조합의 주관, 경기콘텐츠진흥원의 지원으로 열리는 ‘2022 제5회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는 영상문화예술을 통해 청소년의 인성을 함양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국내외 영화문화 활성화 및 발전에 이바지하며, 지역주민이 함께 즐기고 공유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드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기타 문의는 운영위원장 김선아 010-7366-6993, 이메일 zien0@naver.com로 가능하다. 영화제와 관련된 소식들은 공식홈페이지 (www.gimpoyff.com), 공식블로그, 페이스북 공식페이지,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