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비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6일mon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민의힘 김포시의원 7명, 시의회 정상화 촉구 성명서 발표

등록날짜 [ 2022년07월16일 07시02분 ]


 

김포시의회 국민의힘 당선자들이 김포시의회 정상화를 촉구하는 셩명서를 15일 발표했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

 

김포시의회 정상화 촉구를 위한 성명서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의회로 복귀하고 의원 본분을 지켜라’

 

지난달 당선증을 받고 7월 1일 제8대 의회가 시작되었음에도 의장단과 상임위원장 배분을 놓고 합의를 이루지 못해 김포시의회를 파행으로 몰고 가게 됨을 여야를 막론하고 김포시민분들께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7월 1일 개원식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여야 원내대표가 의장단 구성과 상임위 배분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하였으나 합의에 이르지 못하게 된 상황에서 국민의힘 당선자들은 회의규칙에 의해 지난 7월 1일 임시회부터 5, 7, 8, 11, 12, 13, 14, 15일을 연속하여 본회의장에서 투표를 통한 선출을 위해 민주당 의원들을 기다렸으나, 민주당 시의원 7명 전원이 불참하여 의결정족수를 채우지 못해 지금까지 정회와 회의 속개를 반복하며 의회 원구성을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의회의 파행사태로 인해 7월13일부터 예정된 집행기관의 업무보고도 받지 못하여 의회 본연의 기능에 대해 해태하고 있으며, 다음 달 추경예산심사도 순조롭지 못할 것이다. 이는 김포시민의 민생을 외면하는 것으로서 시민의 지탄을 받아 마땅할 것이다.

 

김포시의회 여야구성은 국민의힘 7명과 더불어민주당 7명으로 동수입니다.양당의 수가 동수인 상황에서 의장단과 상임위원장 배분에 대한 의견은 충분히 다툴 수 있지만, 서로 합의점을 찾지 못했다면 김포시의회 회의규칙(경기도김포시규칙 제30호, 2022. 3. 30.일부개정) 제8조③항에 의회는 투표로서 결정하도록 의원 스스로가 만들어 놓은 규칙이 있는 바, 다선 우선과 연장자 우선이라는 원칙이 있음을 인지하고 있음에도 의원의 책무를 망각하고 의회를 벼랑 끝 파행으로 몰아가고 있습니다.

 

민주당 시의원들은 자당의 유불리에 의해 원칙을 무시해서는 안 되며, 하루빨리 의회를 정상화시켜 올바른 의정활동 수행으로 실추된 명예를 회복하고, 코로나 이후 전 세계가 돌파구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경제문제, 민생문제에 전념해야 할 것입니다.

 

 

2022. 7. 15

김포시의회 국민의힘 시의원 일동

 

두길회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민주당 시의원들 조속한 원구성을 희망한다-국민의힘 시민의 뜻을 받으라 (2022-07-18 18:18:57)
김포시, 제52회 경기도 공예품대전 개인상 부문 은상 수상 (2022-07-16 06:55:20)
‘자세 낮추고 눈 맞춘’ 김병...
민선8기 나아진 시민 일상, 체...
김포시, 올바른 급식조례 정보 ...
김병수 시장 “김포는 평화누리...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따...
이번에는 ‘6조원대 사업 물꼬 ...
라떼전파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