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흐림 서울 22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30일tue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하영 후보, 허위사실공표·후보자비방죄로 김병수 후보 고소·고발

근거 없는 기자회견·대량 문자 발송으로 여론 조작, 공직선거법 위반 의혹
등록날짜 [ 2022년05월23일 10시47분 ]


 

정하영 더불어민주당 김포시장 후보가 22일 오전 국민의힘 김병수 김포시장 후보에 대해 허위사실공표와 후보자비방죄로 김포경찰서와 김포시선거관리위원회에 각각 고소장과 고발장을 제출했다.

 

정하영 후보는 “김병수 후보가 허위사실을 근거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대량의 문자 발송을 하며 사실 확인도 되지 않은 가짜뉴스로 후보자를 비방했다”며 “이는 명백한 선거방해행위이며 50만 김포시민을 기만한 것으로 반드시 그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이어 정 후보는 “개발사업 시행사와 용역회사 간의 계약관계 및 용역비 지급과 관련해 전혀 아는 바가 없고 당연히 관련도 없는 일”이라며 “해당 내용은 두 민간 사기업 간의 계약관계이며 김포시의 행정권한으로도 확인이 불가능한 사안”이라고 지적했다.

정하영 후보는 “이는 단순 사실관계에 대한 발표를 넘어 해당 후보자에 대한 심각한 왜곡이고 명백한 허위사실 공표행위로서 그 자체가 심각한 공직선거법 위반행위”라며 “이러한 행위는 후보자에 대한 유권자의 합리적 선택을 방해하고 왜곡하기에 의도적인 악의성을 가진 발표는 엄정한 수사를 통해 강력하게 처벌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지난 5월 20일 김병수 후보는 국민의힘 김포시 출마자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정하영 전 김포시장은 자신이 임명한 정책자문관과의 관계가 의심되는 관계사가 개발사업과 관련된 용역비로 45억원을 받은 사실을 설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하영 후보는 “선거 때만 되면 의례 있는 허위사실 유포와 비방이라 하더라도 정도가 있는 법”이라며 “김병수 후보는 사실 확인조차 제대로 되지 않은 가짜뉴스로 선거의 수준을 떨어뜨릴 것이 아니라 최근 드러난 포천·가평 국회의원 보좌관으로 따박따박 매달 월급을 받으면서도 김포시장 후보로 선거운동을 하며 김포시민과 포천, 가평 주민들을 기만하고 우롱한 양다리 활동에 대한 분명한 입장을 밝히고 후보직을 당장 사퇴하라”고 질타했다.

 

국회 등에 확인 결과 김병수 후보는 지난 20일 현재까지도 포천‧가평을 지역구 국회의원의 보좌관직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김 후보자가 김포시장 후보로 나서기 위해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을 보좌하는 역할은 팽개친 채 보좌관직을 유지하면서 ‘자신의 사리사욕과 입신영달만을 위해’ 국민 혈세를 낭비하고, 김포시민과 유권자를 기만했다는 비판이 일었다.

 

정하영 후보는 “홍철호 전 국회의원이 김병수 포천·가평지역 보좌관을 국민의힘 김포을 당협 수석부위원장에 임명한 게 이미 지난해인 2021년 10월 26일이었다”며 “김병수 후보자는 3월 24일 김포시장 예비후보로 등록했는데, 이 모든 과정을 거치는 동안은 물론 6·1 지방선거운동이 본격 시작된 지난 20일 오전에도 여전히 김 후보자는 포천·가평 국회의원의 보좌관이었다. 김포시와 시민을 위한 김포시장 후보인가? 다른 지역을 위한 보좌관인가? 지금이라도 분명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정 후보는 “김병수 후보 측은 변명으로 일관하다가 보도가 나가자 당일 오전에 급히 면직처리를 하고 월급 반납의 뜻을 밝혔는데 월급을 반납했는지 김포시민들에게 확인을 시켜드려야 한다”며 “김 후보자는 유권자 기만행위를 멈추고, 자신의 양다리 처신에 대한 사실관계부터 명명백백히 소명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병수 김포시장 후보 부동산 영끌 투기 의혹 (2022-05-23 14:24:00)
포천‧가평 국회의원 보좌관인 김병수 후보의 황당한 김포시장 도전 (2022-05-20 17:38:09)
김병수 시장, 지방철도 최초 국...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
김병수 김포시장, 장기·운양중...
김병수 시장, 철도와 대중교통 ...
애기봉 봄맞이 연장 운영 진행,...
도시 브랜드 1위 김포, 넓어지...
김병수 김포시장이 바꾼 김포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