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시장 정하영)는 누구나 누릴 수 있는 평등한 문화 환경 조성을 위한 ‘2022년 문화의 날 문화예술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접수를 2022년 2월 25일까지 진행한다.
‘문화의 날 문화예술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민간 문화예술단체에서 매월 경기도 문화의 날(매월 마지막 수요일) 또는 그 주간에 추진하는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는 문화의 날 운영 기간이 확대되어, 성탄절·개천절 등 주말과 이어지는 문화의 날 주간에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도 공모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대상은 관내 문화예술단체(문화재단, 문화원, 예총, 민예총, 전문예술법인‧단체, 1년 이상 도내 사업자 등록된 문화예술단체 등)뿐 아니라 문화기획자와 협업(공동주관) 신청도 가능하다.
접수된 사업계획서는 경기도 공모심의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사업계획의 우수성, 지역발전 기여도 및 예산 적합성 등을 평가받아 선정되며, 선정 시 사업기간 중 3회(이상) 진행되는 프로그램의 운영비를 지원받게 된다.
‘문화의 날 문화예술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지역 내 문화 향유 격차의 해소뿐 아니라 문화예술단체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코로나로 지친 시민의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좋은 발돋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홈페이지(http://www.gimpo.go.kr)의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포시 공고 제2022-359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