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운동김포시협의회(회장 현영수)는 지난 21일 김포시민회관 다목적홀에서 ‘공정사회실천을 위한 2021바르게살기운동 김포시회원대회 ’를 개최하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회원들을 격려하고 공정사회 만들기 실천을 다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선 경기도협의회 수석부회장, 이석범 부시장, 신명순 시의장과 박상혁 국회의원, 채신덕 도의원, 박현숙 자원봉사센터장과 도협의회 임원진 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여 철저한 방역과 대표수상자만 참석하여 진행된 본행사에서 유공회원을 표창하고 격려했으며 ‘바르게살기운동의 3대 이념인 진실·질서·화합을 바탕으로 한 선진 국민의식 개혁과 공정사회 확립과 실천 운동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영예의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현영수 회장은 “대통령 표창 수상은 우리 바르게 회원 모두의 노력으로 이루어낸 모두의 영광이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히며, 대회사를 통해 ‘바르게살기운동은 정직한 개인, 더불어 사는 사회, 건강한 국가를 만들어 나가는 국민정신운동”이라고 단체 소명을 강조했다. 또한 “바르게살기운동의 빛나는 정체성을 자랑스럽게 여기시고 지금의 자리에서 작은 일에도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가지자” 며 회원들을 격려했다.
주요 수상자로는 대통령 표창의 현영수 회장 및 행안부장관 표창의 박호기 수석부회장, 경기도지사 표창은 김진창 부회장 / 이덕재(효행부문), 바르게 금장 정재순 마산동위원장 등이 수상하였다.
바르게살기운동김포시협의회는 정부특별법에 의해 1989년 설립되었으며, 진실·질서·화합의 3대 이념을 바탕으로 모든 국민의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참여를 통해 밝고 건강한 국가·사회를 건설하는데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국민운동단체이다.
2014년 경기도자원봉사 우수수요처로 선정되었고, 2018년 경기도 우수협의회 표창을 수상했다. 현영수회장을 비롯한 시협의회 임원 및 14개 읍·면·동위원회 500여 회원들이 대내외적으로 시민의식개혁운동(매월1일 전국동시캠페인), 코로나 관련(긴급방역, 헌혈캠페인, 사회적거리두기 캠페인)활동, 녹색실천 음식물쓰레기줄이기 운동, 청소년사진공모전, 나라사랑(태극기와 애국가족자 제작 및 배부), 이웃사랑 나눔(아동청바지 기부, 김장담아주기, 사랑의 백미, 사랑나눔 키즈박스, 이웃나눔 계란판매)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왕성하게 펼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