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패방지국민운동김포시연합(대표박상만)은 2021년12월10일 청렴인상 수상자 상장수여식을 가졌다.
이 날 수여식은 지난 해에 이어 금년에도 코로나와 변이바이러스가 심각한 상황임을 감안 별도행사를 하지 않고 청렴인수상자만 한자리에 모여 간단히 시상식만 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부패방지국민운동 김포시연합은 지난해에 이어 2년간 코로나19로 전 국민이 어려운 시기를 맞았지만 김포시 각 계 각 층에서 부정부패를 멀리하고 청렴한 국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해 온 청렴인을 선발하여 시상하고 있다.
사단법인 부패방지국민운동 총연합은 국민권익위 소관으로 우리사회의 반부패 분위기 조성과 공직자의 청렴하고 공정한 업무정착을 위해 전국의 뜻있는 시민들이 모여 설립된 단체이다.
시상식에서 박상만대표는 “2018년7월7일 부패방지국민운동 김포시연합 발대식 당시 국민권익위 발표자료에 의하면 김포시의 부패지수는 전국에서 최하위 등급이였는데 김포시연합 발대식 이후 김포시는 부패등급 3등급, 청렴 2등급으로 수직 상승 해 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금년(2021년) 추석 명절에 김포시 의회 의원 12명 중 8명이 이해관계인으로부터 과다한 선물(전복세트)을 수수함으로 인해 공직자 명예를 실추시킨 바 있어 올해는 김포시 의회 의원에 대한 표창이 제외 되어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박상만대표는 청렴인상을 수여하면서“청렴인은 누구나 될 수 있는 게 아니라며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김포발전을 위해 더욱 활기찬 활동을 기대한다고“수상자를 격려했다.
그리고, 우리부패방지 임무와 역할은 공무원들의 부정부패 감시활동도 중요하지만 청렴인들을 선발 시상 및 격려활동도 우리의 역할이기에 내년도에는 더 많은 청렴인을 선발 시상하겠다는 포부를 밝히면서 2022년 임인년에는 대선과 지방선거가 있는 그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한 해이기에 부정선거 감시활동에도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달라는 당부를 했다.
◈ 분야별 청렴인상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청렴공직자상】
- 김포경찰서 통진파출소 소장(경감) 손중욱
- 김포시청 주택과 공동주택관리팀장 석낙완
- 김포시청 교육청소년과 주무관 김우정
- 김포교육지청 감사담당관 송종옥
【청렴언론인상】
- LG헬로비젼 취재기자 이세진
【청렴기업인상】
- (주) 알이씨 대표 조병수
- (주) 퀸아트 대표 윤석성
【청렴공인중개사상】
-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김포시지회장 김수영
【청렴의료인상】
- 김포우리병원 감염관리실장 전지호
-부패방지 방송저널 김포시 박상만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