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맑음 서울 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25일mon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장기본동, 우아세in김포(여성단체)와 나눔문화 확산 위한 MOU 체결

등록날짜 [ 2021년11월21일 09시50분 ]


 

 

장기본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광식)는 지난 19일 우아세in김포(우리가 만드는 아름다운 세상, 대표 이정현)와 장기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양종철)와 함께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은 지역사회 위기대상자에 대한 건강한 일상생활을 위해 지역사회 복지자원의 연계 필요성에 대해 인식을 같이 하고, 위기대상 가족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회복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우아세in김포는 2017년부터 인터넷 카페를 중심으로 김포시에서 후원 및 봉사활동을 전담으로 하는 여성들로 이루어진 봉사단체이다. 지난 11월 10, 11일에 장기본동행정복지센터 3층 시설을 제공받아 ‘어울림의 발효나눔’이란 김장행사를 진행하여 장기본동 취약계층과 김포시 소규모 장애인시설에 김장김치 700포기를 기탁했다.

 

김광식 장기본동장은 “코로나19로 지역경제도 위축되고 갑작스럽게 어려운 상황에 닥친 가구도 많이 늘어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새로운 봉사단체와 업무협약을 하게 되어 지역사회 내 복지네트워크를 만들어 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아세in김포 이정현 대표는 “김포시에서 여러 기관과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새롭게 장기본동과 인연이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서로 활발하게 협력하여 어려운 분들에게 새로운 희망과 행복을 전할 수 있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양종철 민간위원장은 “다같이 지역사회 복지활동에 동참하면 더욱더 시너지 효과가 날 것이라 기대하고, 앞으로 상호 협력하여 나눔의 문화를 확산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2021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 “산업혁신부문” 수상 (2021-11-22 17:08:37)
김포시 ‘1호 수소차’ 달린다… “관용차 친환경 구매 의무화” (2021-11-21 09:43:37)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
김포시, 재두루미 보전사업 담...
김포시, 본예산 1조 6,693억 ...
해병대 2사단 군수대대, 김포우...
‘책과 교육의 도시’ 김포시, ...
김포시의회, 오는 25일 제248회...
김포시, 경기도에 골드라인 증...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