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우리병원, 고도현 제2대 병원장 취임
흐림 서울 5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11월29일mon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 한강신도시 금빛수로’ 아시아 도시경관상 본선 진출

(금빛수로와 라베니체만의 특징적인 경관 연출)
등록날짜 [ 2021년09월02일 17시32분 ]

 

‘대한민국 최초의 캐널시티(Canal City) 김포 한강신도시’에 조성된 ‘금빛수로’가 2021년 아시아 도시경관상 본선에 진출했다.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한강신도시 금빛수로’ 가 2021년 아시아 도시경관상 국내 최종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아시아 도시경관상은 유엔 해비타트(UN HABATAT), 아시아 경관디자인학회 등 국내외 5개 기관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도시경관 조성에 모범적인 성과를 거둔 도시와 프로젝트에 수여하는 국제적 권위의 상이다.

 

‘금빛수로’는 한강신도시를 관통하는 총연장 2.68㎞의 인공수로로 라베니체와 수변공원, 리버워크와 어우러져 김포시민 모두가 찾고 즐기고 휴식할 수 있는 수변공간(실개천 포함 11.7km)으로 재탄생 됐다.

 

특히, 라베니체(La-Veniche)는 김포를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모던한 스타일의 상가 건축물과 아름다운 수변공간이 이국적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 됐다. 금빛수로에는 수상레저시설(Moon Boat)과 음악분수, 피크닉 광장, 쇼핑몰, 산책로 등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편의시설을 설치하고, 거리공연과 전시회, 플리마켓, 전시회,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경험할 수 있다.

 

박동익 도시주택국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금빛수로의 아름다운 경관을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본선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남은 심사를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는 오는 17일까지 심사위원회 의견을 반영한 보완 서류를 주최측에 제출해야 하며, 최종 심사는 11월에 열릴 예정이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친환경 병입수(금빛수) 업무협약 체결 (2021-09-02 17:44:01)
김포시, 경기도 시·군 최초 ‘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운영 (2021-09-02 17:29:08)
<5분발언 박우식 의원>김...
김포시, 민‧관‧경 ‘안전한 ...
제789주기 손돌공 진혼제 봉행
김포시, 2021년 시군종합평가 2...
김포시 제1회 공항소음대책위원...
김포시의회, 오는 25일 제214회...
양촌읍 청암상가서 ‘도시재생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