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gimporo.com
“김포시자원봉사센터,취약계층 어르신에게 카네이션과 식료품 전달”
뉴스일자 : 2020년05월06일 00시00분

김포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현숙)58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300명에게 카네이션과 식료품을 전달한다.

코로나19로 취소된 <! 좋은 사랑의 밥차> 사업 운영방식을 식료품 직접 배송으로 변경하여 취약계층 주민의 결식을 방지하고, 특히 어버이날을 맞아 안부편지와 카네이션을 함께 전달하여 사회적 돌봄 체계를 구축하는 것에 의미를 더했다.

식료품 박스는 즉석떡국, 금쌀유과등 7종의 품목을 1세트로 지원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김포지역 생산품을 위주로 구성하였다. 물품의 준비 및 배송은 김포농협 하나로마트와 14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의 협업으로 5.8.()까지 어르신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정하영 김포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협조해 주신 김포시민들에게 감사드리고 이제는 생활 속 거리 두기로 전환된 만큼 일상생활에서 실천해 주실 것을 당부하며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이웃을 돌아보는 김포시자원봉센터와 김포농협 및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그동안 김포시자원봉사센터는 코로나19 에 대응하여 안녕마스크 제작, 드론 방역, 의료기관 지원, 항균필름 부착 등의 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안부와 나눔을 통해 침체된 지역 내 분위기를 쇄신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gimporo.com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