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gimporo.com
구래동‘제2회 김포한강 호수&락(樂) 페스티벌’개최
뉴스일자 : 2016년08월31일 00시00분

구래동주민자치센터에서 주관하는 2회 김포한강 호수&() 패스티벌이 오는 93() ‘심봉사 구래동 호수공원에서 눈을 뜨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개막식은 당일 오후 7시에 개최된다.

축제장소인 김포한강 호수공원은 총 32천여평의 면적과 수변테라스,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6천여평 호수내 노래하는 음악분수에서 뽐어져 나오는 화려한 물 퍼레이드는 보는이의 마음을 시원하게 한다. 특히 잘 단장된 잔디광장과 공원 초화원에서는 벌써부터 빨간 잠자리와 각종 풀벌레들의 울음소리로 가을의 정취를 느끼게 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오전 11시부터 어린이 사생대회를 시작으로, 주민자치센터에서 준비한 각종 체험 및 전시와 다채로운 공연을 준비해 선보일 예정이며, 특히 주민노래자랑과 포도 직거래 장터를 운영해 축제의 재미와 풍성함을 더한다.

34천여명의 구래동은 타지역에서 전입해 온 시민들로 대부분 구성되어 있으며, 그 동안 주민화합과 정체성 확립을 위한 축제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따라서 금번축제는 지역단체와 시민들의 자율적 참여를 통한 건강한 지역 공동체를 조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축제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구래동은 예로부터 산수가 좋아 가물어도 물이 샘솟아 농사짓는데 걱정없이 살았던 살기좋은 고을로 인심이 후덕하여 평화롭고 즐거움이 넘쳐났던 지역으로 아홉번 이라도 다시 와서 살고싶은 고장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gimporo.com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