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로 닷컴 : 양촌읍, 2021년도 국토부 ‘도시재생 예비사업’에 선정
 
최종편집: 2021-01-15
로그인
뉴스홈 > 정치/시정
2020-12-28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양촌읍, 2021년도 국토부 ‘도시재생 예비사업’에 선정

 

대상지 위치도

김포시 양촌읍이 국토부가 선정하는 ‘2021년도 도시재생 예비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도시재생 예비사업은 지역 활성화를 위한 소규모 점 단위 재생사업의 발굴과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추진 전()단계로, 주민참여 확대와 공동체 중심의 도시재생사업 추진 역량강화를 위해 국토부에서 실시한 공모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깨끗한 골목조성을 통한 사람풍경, 마을풍경이라는 사업 명으로 국비와 지방비 각 1억 원씩, 2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걷고 싶은 골목상권조성을 통한 상권 활성화,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를 통해 주민 자생력 기틀 마련 등의 사업이 진행되며, 이를 위해 상권 마케팅 전략 수립을 통해 중장기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수요자들의 방문을 유도하는 계기로 사람 풍경, 마을풍경플리마켓 운영, 가로환경을 정비하기 위한 플랜트 화분, 가로 가구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독립운동의 진원지였던 양촌읍의 역사를 살린 주민 해설사양성, 주민들이 직접 지역소식과 공동체 활동을 기록하는 공유마을신문 발행등 주민 참여 프로젝트를 운영해 도시재생 예비사업 지속추진과 주민참여 확대를 꾀할 예정이다.

특히 양촌읍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줌머인 연대)과의 상생협력과 상권 등을 활용해 양촌읍의 도시 활력을 증대하고 주민협의체 인적자원을 지역재생의 근간으로 활용, 향후 도시재생 사업의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업기간은 20211월부터 12월까지다.

김재성 도시관리과장은 이번 도시재생 예비사업은 대규모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연계·발전시킬 수 있도록 주민 참여 확대와 주민역량 강화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 도시재생 예비사업 선정을 위해 열정적으로 함께 활동해 주신 ‘(가칭)양곡지구 도시재생주민협의체’, ‘양촌읍 주민자치회국경 없는 마을그리고 양촌읍 주민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계획된 사업을 원활히 추진해 양곡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편집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정치/시정섹션 목록으로
“응답하라 김포”온라인 ...
“일산대교 무료통행 정부 ...
제6대 유영록 김포시장 취...
김동식 전 시장 무소속 출...
김주영 후보, 손경식 경총 ...
선거기간동안 댓글달기 기능이 정지됩니다.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음기사 : 정하영 시장 “김포골드라인 안전, 김포시가 직접 챙기겠다” (2020-12-28)
이전기사 : 김포시 관내 일부 임야, 전(4,825㎡) 토지거래 허가구역으로 지정 (2020-12-28)
김포로 닷컴은 독자여러분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합니다.
정창훈 前김포시 수영연맹회장, 대한수영연...
김포소방서, 제13대 안경욱 소방서장 취임
이기형 의원, 인천일보 경기의정대상 수상
경기교통공사 초대 상임이사에 이회수 전 ...
김포 꼬꾸메풍물단 충주 전국대회 은상 수...
김철환 의원, 2020년 청년친화헌정대상 수...
평통 김포시협의회,김포우리병원과 북한이...
(재)김포문화재단 제3대 신임 대표이사 선...
김포署, 제 67대 여개명 경찰서장 취임
준희농장, 드림스타트와 정기후원 협약
김포시, 2021년도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