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황사 서울 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상혁의원, 아동학대 방지법 대표발의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아동 지원 강화하겠다”
등록날짜 [ 2020년08월05일 00시00분 ]

박상혁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시을)84() 아동학대방지와 피해아동 지원을 위한 아동복지법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

현행 아동복지법은 아동학대 피해아동에게 상담·교육·치료 등 지원을 하도록 규정되어있다. 그러나, 피해아동의 보호자 등이 지원을 거부하거나 받지 못하도록 하여도 제재할 방안이 없는 실정이다. 이에 개정안에서 피해아동 지원을 의무적으로 받게 하고 거부할 경우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 원 이하의 벌금을 받도록 하여 피해아동 지원조항을 강화하였다.

또한, 개정안은아동복지법에서 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관한 단서조항을 삭제하였다. 현행법은 시·도지사가 관할구역의 아동수와 지리적 요건을 고려해 시군구를 통합해 아동보호전문기관을 설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에 개정안에서 단서조항을 삭제하여 모든 시··구에 1개소 이상의 아동보호전문기관을 설치하도록 하여 아동보호전문기관 인프라 확충에 기여할 전망이다.

그리고, 아동학대 방지를 위한 공공의 책임성을 강화하고, 국민의 인식을 환기하여 신고율을 제기하기 위하여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개정안에서 교사·공무원 등 아동학대범죄 신고의무자 중심의 신고의무를 전 국민으로 확대하였다.

향후 법안이 통과되면 아동학대 피해아동에 대한 실효성 있는 지원이 강화되고, 아동보호전문기관 인프라가 확충되며, 아동학대 신고를 활성화하여 아동학대 범죄예방에 기여할 전망이다.

박상혁 의원은이번 개정안으로 피해아동들이 충분한 지원을 받고 안전한 보호를 받을 수 있는 아동보호전문기관 인프라 확충이 되길 바란다,“아동학대 예방과 피해아동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법취지를 밝혔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유치 속도 낸다 (2020-08-08 00:00:00)
김포시, 마을버스 하반기 노선 신설 및 조정 (2020-08-04 00:00:00)
홍철호, 공식 선거운동 돌입…...
[22대 총선] 28일부터 본격 선...
김포시 학교급식, 획일화된 운...
김포시-울릉군, 시민에게 실질...
김포시, 오는 4월 1일 제26회 ...
제36회 김포시 문화상, 성정숙...
김포에 최초 만화특화도서관 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