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비 서울 1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0일sat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상혁 의원, 7.10 부동산 대책 "‘실수요자에 규제지역 지정 전 대출규제 적용’환영"

‘세심한 안심 대책 주문'
등록날짜 [ 2020년07월16일 00시00분 ]

박상혁 국회의원(경기 김포시을)715일 더불어민주당 국토교통위 부동산 대책 당정협의회에 참석하여 실수요자들이 보호 정책을 체감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안내·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지난 710일 정부가 발표한 부동산 대책에 따르면 무주택 실수요자에게 규제지역 지정·변경 전 대출규제 적용 LTV 10% 가산 요건 완화 생애 최초 주택 취득세 감면 혜택 확대 등 무주택 실수요자를 보호하는 보완책이 대거 포함되었다. 또한 6.17 부동산 정책의 후속 대책으로 김포·파주가 추가 규제지역으로 지정될 것이라는 예상이 있었으나 실제로는 미포함 되었다.

앞서 박상혁 의원은 지난 629일 국회 국토위 당시 김현미 장관에게 김포시 추가 규제지역 지정 반대와 무주택 실수요자 보호 강화 필요성에 대한 의견을 전달한 바 있다. 또한 지난 7일에는 김주영 의원(경기 김포시갑)과 함께 국토교통부·금융위원회에김포시 조정대상지역 지정 검토 재고 요청 건의문을 발송하기도 하였다. 7.10 부동산 대책에는 이러한 의견들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박상혁 의원은 7.10 부동산 대책 발표 당시 집값 안정과 서민 주거 복지 강화를 위한 대출 규제 등은 필요하지만, 집 한 채가 전 재산인 서민들과 무주택 실수요자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위한 제도의 수정·보완 과정을 잘 챙겨 나가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또한 이 날 부동산 대책 당정협의회에서는 이번 7.10 대책에 포함된 종부세 최고 세율 6%가 적용되는 경우는 실제로 20가구에 불과함에도 불구하고, 서민들은 세금폭탄·실효성에 대한 우려를 제기한다과표구간 세분화 등 실수요자 안심을 위한 세심한 대책과 안내가 필요하다고 재차 강조하였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병가소득손실보상금 지원대상 확대 (2020-07-16 00:00:00)
김포시, 준공영제 버스 14개 노선으로 대폭 확대 (2020-07-16 00:00:00)
김주영 의원, 강희업 대광위원...
김포시, 현대로템 주식회사와 ...
김주영·박상혁 국회의원 5호선...
2024학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김포시 국제스케이트장, 30일만...
목련은 졌다.
김포시의회, 신청사 개청식 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