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로 닷컴 : 박상혁 의원, 7.10 부동산 대책 "‘실수요자에 규제지역 지정 전 대출규제 적용’환영"
 
최종편집: 2020-08-11
로그인
뉴스홈 > 정치/시정
2020-07-16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박상혁 의원, 7.10 부동산 대책 "‘실수요자에 규제지역 지정 전 대출규제 적용’환영"
‘세심한 안심 대책 주문'

박상혁 국회의원(경기 김포시을)715일 더불어민주당 국토교통위 부동산 대책 당정협의회에 참석하여 실수요자들이 보호 정책을 체감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안내·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지난 710일 정부가 발표한 부동산 대책에 따르면 무주택 실수요자에게 규제지역 지정·변경 전 대출규제 적용 LTV 10% 가산 요건 완화 생애 최초 주택 취득세 감면 혜택 확대 등 무주택 실수요자를 보호하는 보완책이 대거 포함되었다. 또한 6.17 부동산 정책의 후속 대책으로 김포·파주가 추가 규제지역으로 지정될 것이라는 예상이 있었으나 실제로는 미포함 되었다.

앞서 박상혁 의원은 지난 629일 국회 국토위 당시 김현미 장관에게 김포시 추가 규제지역 지정 반대와 무주택 실수요자 보호 강화 필요성에 대한 의견을 전달한 바 있다. 또한 지난 7일에는 김주영 의원(경기 김포시갑)과 함께 국토교통부·금융위원회에김포시 조정대상지역 지정 검토 재고 요청 건의문을 발송하기도 하였다. 7.10 부동산 대책에는 이러한 의견들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박상혁 의원은 7.10 부동산 대책 발표 당시 집값 안정과 서민 주거 복지 강화를 위한 대출 규제 등은 필요하지만, 집 한 채가 전 재산인 서민들과 무주택 실수요자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위한 제도의 수정·보완 과정을 잘 챙겨 나가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또한 이 날 부동산 대책 당정협의회에서는 이번 7.10 대책에 포함된 종부세 최고 세율 6%가 적용되는 경우는 실제로 20가구에 불과함에도 불구하고, 서민들은 세금폭탄·실효성에 대한 우려를 제기한다과표구간 세분화 등 실수요자 안심을 위한 세심한 대책과 안내가 필요하다고 재차 강조하였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편집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정치/시정섹션 목록으로
시, 북한 국지(기습)도발 ...
시, 지속발전 가능한 미래...
김포시, 강소농 야간 농부...
“청렴 실천”김포시 노조...
김포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선거기간동안 댓글달기 기능이 정지됩니다.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음기사 : 김포시, 준공영제 버스 14개 노선으로 대폭 확대 (2020-07-16)
이전기사 : 김포시, 정보통신망 중장기 정보화전략계획 수립 (2020-07-15)
김포로 닷컴은 독자여러분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합니다.
김포署, 제 67대 여개명 경찰서장 취임
준희농장, 드림스타트와 정기후원 협약
김포소방서, 일반인 화재진압 유공자 표창 ...
바르게살기운동김포시협의회‘사랑 나눔 약...
“김포시자원봉사센터-건사협 김포시지회 ...
<기고>선거가 끝나면 무슨 일을 하나요
겨울철 대표간식 “붕어빵으로 사랑을 나눠...
김포항일의병운동과 인물을 조명하는 학술...
전국장애인승마대회서 운양고 허준호군 그...
김포시새마을회, 추석 맞이 사랑의 쌀 3,30...
김포시, 2020년도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