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연무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0일sat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농업기술센터·농협 관계부서장 간담회 개최

등록날짜 [ 2020년05월30일 00시00분 ]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두철언)는 지난 528일 하성면 봉성리 이인농장에서 김재민 농협시지부장, 지역농협(김포,고촌,신김포,인삼,축협) 본부장, 이용완 대표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농현장 일손지원과 함께 농업·농협 관계부서장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영농일손지원 및 간담회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농산물 수확, 판매 악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농번기 부족한 일손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 농업현장의 어려움을 관계 부서장들이 직접 체감해 농업인에게 힘을 북돋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석자 모두는 표고버섯 수확과 폐기용 배지 수거작업을 지원해 구슬땀을 흘렸으며,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농업분야 및 농업·농협 간 주요 현안에 대한 토의가 이뤄졌다.

간담회는 농업·농협 간 연계된 각종 지원사업(못자리상토, 벼육묘상자, 항공방제, 친환경, 로컬푸드, 축분퇴비, 인삼 등)의 적기공급으로 농업인에 대한 불편해소, 농업분야 예산편성 시 사전준비 철저, 업무처리 방식의 상호 이해 등 소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두철언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간담회가 일회성이 아닌 앞으로 분기 마다 정례적으로 모여 농업·농협 간 농업분야 주요 현안에 대해 심도있는 토의와 소통하는 자리로 지속적으로 이어지도록 협조를 구한다고 하며,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가 빠른 시일 내 종식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개인 위생수칙은 물론 사업장 내 위생수칙 준수에도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 수도권 최초 ‘학생 식재료 꾸러미’ 발송 시작 (2020-05-30 00:00:00)
김포시, 수도권 최초 ‘학생 식재료 꾸러미’ 발송 시작 (2020-05-30 00:00:00)
김주영 의원, 강희업 대광위원...
김포시, 현대로템 주식회사와 ...
김주영·박상혁 국회의원 5호선...
2024학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김포시 국제스케이트장, 30일만...
목련은 졌다.
김포시의회, 신청사 개청식 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