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네이버톡톡
김포한강선, 검단경유 역 3개면 시민들에게...
연무 서울 1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7일sat
 
티커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정치/시정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갑 박진호, “코로나 방역실패, 국민에게 떠넘겨선 안돼”

- 김포 고촌 격리시설 지정에 강력비판
등록날짜 [ 2020년04월11일 00시00분 ]

박진호 미래통합당 김포시() 국회의원 후보는, 김포 고촌 소재 호텔이 입국 외국인 격리시설로 지정되고, 사전 주민협의 없이 일방통보된 것을 강력하게 비판했다.

지난 9일 오후, 중앙안전재난대책본부(이하 중대본)는 해외 입국 단기체류 외국인을 김포 고촌 아라마리나에 위치한 라마다 호텔에 격리시키겠다고 통보했다. 통보 직후, 고촌읍 사무소에서는 관내 유관기관장들과 통리장 등 30여명이 참석해 긴급 반상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사전협의 없는 일방통보를 성토하고, 추후 확진자 발생에 따른 책임소재와 피해대책에 관해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 다음날 이어진 회의에서는 정부의 결정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만장일치로 결정하며, 향후 어떻게 대응해 나갈지 논의했다.

박 후보는, “코로나 사태초기, 전문가들이 중국발 입국 금지를 건의했지만, 문재인 정권은 이를 무시했다.”라며, “명백한 초기대응 실패에도 자화자찬 하더니, 이젠 위험과 책임을 국민에게 떠 넘기고 있다.”라고 비판했다.

, “중대본의 일방통보에 김포시민은 분노하고 불안해하고 계신다. 문재인 정권은 지금 당장 고촌 격리시설 지정을 철회하고 사과해야 한다.”라며,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코로나 전쟁에서 승리하겠다더니, 국민의 생활터전을 전쟁터로 만들고 있다.”라고 꼬집었다.

고촌읍 주민들은 향후 어떤 방식으로 대응할지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수막과 성명서 뿐 아니라 집회와 같은 구체적인 행동계획도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주민의 반발이 불 보듯 뻔한 상황에서, 중대본 관계자가 10일 오후 뒤늦게 김포 고촌을 방문해 관련 내용을 설명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편집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대본, 김포에 '단기체류 외국인 임시생활시설' 운영 (2020-04-11 00:00:00)
김포시 임차소상공인 지원금 ‘13일부터 현장접수만’ 가능 (2020-04-11 00:00:00)
김병수 시장, 철도와 대중교통 ...
애기봉 봄맞이 연장 운영 진행,...
도시 브랜드 1위 김포, 넓어지...
김병수 김포시장이 바꾼 김포 ...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
김포서울통합, 공동연구반 순항...
이민청은 세계적 추세, ‘긍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